귀에서삐소리 이유

귀에서삐소리 이유

귀에서삐소리가 나는 이명을 경험한 적이 있으신가요. 이명의 원인은 다양한데 가장 많은 것이 내이의 이상이라고 해요. 고음의 귀에서삐소리의 경우 내이 감각 세포 중에서도 고음에 반응을 하는 세포가 손상을 받으면 발생한답니다. 그 밖에도 다양한 원인이 있기 때문에 이명이 발생했을 때는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아요.

이명이 발생했을 때 어떻게 하시나요. 대부분의 사람이 나을 때까지 가만히 둔다고 하는데요. 신경은 쓰이지만 병원에 가기 꺼려진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명이나 난청은 즉시 치료했을 때 완치 환률이 높아서 귀에서삐소리가 날 때는 서둘러 치료를 받는 것이 좋아요.

불쾌한 삐소리가 계속해서 들린다면 질병때문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뇌의 질병이나 외상, 메니에르병, 돌발성 난청 등이 이명의 원인이 된다고 알려져 있어요. 그 외에도 여러가지 질병이 이유가 되니 소리가 들리면 서둘러 대처해주세요.

노화로 인해 귀에서삐소리가 날 수 있어요.  청력 저하와 함께 이명이 들릴 수 있으며 노인의 30%가 이명을 느끼고 있다고 해요. 이명은 장기간 계속되고 만성적이 되면 완치가 어렵기 때문에 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라면 그냥 무시하고 넘겨서는 안돼요.

정신적인 원인으로 삐소리가 발생할 수 있어요. 이 경우에는 진찰을 받아봐도 원인을 찾지 못하며 치료를 위해서는 스트레스부터 해소시켜야 한답니다. 우선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휴식을 갖는 등 일상생활을 재검토 해 볼 필요가 있어요.

왜 스트레스를 받으면 귀에서 소리가 들리는 걸까요. 스트레스가 쌓이면 자율신경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게 되고 몸에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는데 그 중 하나가 이명이에요. 스트레스는 이명을 악화시키는 요인이기도 합니다.

귀에서 소리가 날 때는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귀로 가는 혈류가 악화되면 난청, 이명 등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에요.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것으로 개선이 될 수 있으니 적당한 운동, 목욕, 귀 뒤쪽을 따뜻하게 마사지 해주세요.

백색 소음을 틀어 놓고 잠드는 방법이 있어요. 삐소리는 조용한 밤이나 자기 전에 들리기 때문에 수면을 방해하는데요. 이때 파도소리, 빗소리 같은 백색 소음을 틀어 놓으면 이명을 완화할 수 있어요.

이명을 방치하면 문제가 되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좋아지거나 나빠지는 것을 반복하면서 서서히 청력이 떨어질 수 있어요. 또한 합병증으로 우울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만약 증상이 오래 지속된다면 치료가 필요해요.

수면부족이나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귀에서삐소리가 나기 쉬우며 자주 있는 일이 아니라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하지만 돌발성 난청의 초기 증상일 수 있고 지속이 될 경우에는 청각에 영향을 줄 수 있어서 원인을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귀에서삐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