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혈압 원인 정리

저혈압 원인 정리

저혈압 수치 알아두세요.더운날씨 저혈압 증상 환자가 증가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혈압이 높은것도 문제이지만 혈압이 너무 낮은것도 문제인데요.저혈압 원인은 무엇이고 저혈압 치료법으로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고혈압보다 더 무섭다고 하는 저혈압 증상 원인 관련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혈압 수치 알아보기

 

 

병원에서 혈압 재면 저혈압 증상이 있으시네요..라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저혈압 수치 수축기 혈압이 90mmHg, 이완기 혈압 60mmHg 미만인 경우를 말하는데요.저희집에도 저혈압 환자가 있습니다.아버지는 고혈압이신데 엄마는 반대로 저혈압이거든요.문제는 고혈압도 위험하지만 저혈압이 더 위험하다는것입니다.

 

 

그래서 가끔 병원에서 치료를 받거나 처방을 받을때 항상 혈압이 올라가지 않아서 혈압 오를때까지 기다리는 경우도 참 많습니다.고혈압인 경우에는 약 처방 받으면 시간이 지나면 혈압이 떨어지거든요.근데 참 저혈압은 오르는게 참 더딘데다가 오르는것도 쉽지 않습니다.

 

 

저혈압 증상이 무서운 이유는 혈압이 감소하게 되면 생명 유지에 필요한 장기에 혈액 공급이 줄어들게 되고 이를 방치하다가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기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그래서 저혈압 증상인분들은 더 혈압관리 잘하셔야해요.

 

 

저혈압 증상으로는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다보니 피로감을 심하게 느끼며 기운이 없으며 나른합니다.그리고 자꾸 어지럽고 쓰러질꺼 같은 기분을 느끼게 되는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는데요.

 

 

갑자기 일어섰을때 심한 어지러움을 느낀다면 빈혈 증상일 수도 있지만 저혈압 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작은일에도 불안감을 느끼게 되고 가슴이 두근거리면서 숨이 차며 손발도 매우 찹니다.하여간 전반적으로 허약체질인분들이 저혈압 증상일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혈압 원인 어떤것들이 있을까?

 

 

저혈압 원인 살펴보면 혈관 확장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세균과 염증에 의하여 혈관이 확장되는 경우가 있고 이로 인하여 혈압이 낮아지는것입니다.가장 큰 문제는 이때 혈액 공급이 원활하지 않게 될 경우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혈액량이 감소하는것도 저혈압 원인 중 하나라 할 수 있는데요.신장에 이상이 생겨 소변량이 증가하게 되면 혈액량이 감소하게 됩니다.또한 여름철에는 땀을 심하게 흘리는데 이때문에 수분량이 크게 줄어드고 혈액량이 감소하면서 혈압이 떨어지게 되는것이죠.

 

 

저혈압 원인 임신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아무래도 임신을 하게 되면 태아에게 영양을 공급해야하며 이로 인하여 혈압이 감소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허나 출산하면 다시 정상 혈압으로 돌아온다고 한데요.

 

 

이외에도 저혈압 원인으로 알레르기에 의한 쇼크,약제 복용 등등이 있으며 자유신경계 장애를 유발하는 심근염이나 심근경색증,당뇨병,파킨슨병 같은 질병도 원인이 될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저혈압 치료법 알아두세요

 

 

저혈압 치료법 증상을 동반하지 않는 만성 저혈압 치료법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허나 급성 저혈압은 그 원인을 찾아내서 교정을 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위장관 출혈이 심하여 생긴 저혈압 치료법은 출혈을 멈추게 해야합니다.

 

 

자율신경 이상으로 인한 저혈압 치료법은 성상신견절 차단치료요법이 시행이 되는데 반복 치료를 통하여 혈압을 정상치로 끌어올리는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기립성 저혈압 치료법은 원인을 파악하여 교정을 하는데 그중 척추 손상 환자 경우에는 탄력스타킹 착용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저혈압 수치 낮추려면

 

 

평상시 수치가 너무 떨어지지않게 주의하셔야하는데요.고혈압은 염분을 자제해야하지만 저혈압은 염분을 충분히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또한 식사는 규칙적으로 해야하고 칼로리 섭취가 충분하도록 골고루 섭취해야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혈압을 일으킬 수 있는 이뇨제나 혈관확장제 그리고 안정제 복용은 금하는것이 좋고 알코올 섭취가 혈관을 확장시킬 수 있기에 과음을 해서는 안됩니다.또한 저혈압 환자분들은 베개를 조금 높게 베고 자는것이 좋은데요.15~20도 이상 올린 상태로 자세요.

 

 

이밖에도 아침에는 갑작스럽게 일어나지 않도록 해야하고 잠에서 깬 후 몇분은 침대에 걸터앉아있다가 서서히 일어나야합니다.안그러면 어지럼증으로 쓰러질 수도 있어요.항상 바로 벌떡 일어나면 안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뜨거운물로 오랫동안 목용하는것도 저혈압 환자에게 좋지 않으며 샤워를 할때에도 너무 장시간 서서 하지 마세요.운동도 걷기는 좋지만 과격하게 하는것은 피해야하며 고단백질 음식 위주로 먹는것이 좋습니다.여름철은 탈수 증상 겪지 않게 물을 남들보다 더 자주 마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