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증상 검사방법

췌장암 증상 검사방법

췌장암 검사 방법 어떻게 될까요? 췌장암 증상 초기 발견이 어려워서 더 위험하다고 하는데요.췌장암은 췌장에 생긴 암세포로 이뤄진 종괴를 말하며 이중 90%가 췌장관에서 발생하는 췌광선암이라고 합니다.담배 많이 피우시는분들이라면 한번쯤은 검사를 받아보는게 좋은데 췌장암 검사방법 비용 얼마나 될까요? 그리고 췌장암 증상 관련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췌장암 증상 초기에는 복통이 발생하고 체중이 감소하기도 하며 황달 증상이 나타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그런데 이것만으로 췌장암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보면 췌장염 경우에는 복통 및 황달 증상이 나타나거든요.게다가 스트레스로 인한 소화장애 경우도 이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구요.

 

 

헌데 췌장암 증상 복통 경우에는 배도 아프지만 허리도 아프고 등도 아픕니다.두드려 맞은듯한 느낌이 들 수 있어요.예로 복통으로 인해 쥐어짜는 듯한 느낌과 등과 허리 두들겨 맞은 듯한 근육통 비슷한 증상이 같이 나타나게 됩니다.그러나 이것도 췌장염 증상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어쨌든 췌장염이든 췌장암이든 이런 증상 나타나면 무조건 병원가셔야해요.만약 급성 췌장염이라면 수액 맞고 금식하면서 휴식 취하게 되면 가라앉습니다.그런데 이제 췌장암일 경우에는 얘기가 달라지죠.그리고 급성 췌장염 계속 재발하고 만성이 되면 췌장암 발생 위험도 높아지니 이와 같은 증상은 절대 무시하면 안됩니다.

 

 

췌장암 증상으로 설사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암에 의하여 소화액 분비 기능이 저하가 되면서 설사를 하게 되는것이죠.이것도 췌장염 증상과 같습니다.하여간 기름진 음식 먹게 되면 설사 증상이 나타나는데 혹시라도 기름진것 먹고 이와 같은 증상 나타나면 의심해보셔야해요.

 

 

췌장암 증상으로 황달 증상도 나타나는데 눈 흰자위가 노란색이 되는것을 황달이라 볼 수 있습니다.이외에도 소변색이 짙은 노란색으로 변합니다.단순 물 안 먹어서 소변색이 짙어질 수 있지만 평소와 다르게 너무 짙어졌다면 뭔가 문제가 있다는 신호입니다.

 

 

앞서 췌장암 증상 복통이 심하다고 했는데 우리가 배가 아프거나 속쓰리는 증상은 참을 수 있습니다.약 먹고 누워있다보면 가라앉으니깐요.그러나 췌장암의 복통 증상은 누워있지도 못해요.허리가 저절로 굽혀지게 되고 그 상태가 오히려 더 편하다고 느껴지게 되니깐요.엄청난 통증이 유발된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하여간 췌장염 증상과 췌장암 증상은 비슷한게 많습니다.명치 통증이 심하게 느껴지고 오른쪽 상복부에서도 상당한 통증이 유발되며 온 몸이 두들겨 맞은듯아프며 설사와 황달 증상이 나타나는데 정말 다행이도 췌장염이면 며칠 치료받으면 되지만 췌장암은 10대 암 중 가장 예후가 나쁘기에 조기에 발견하셔야합니다.

 

 

췌장암 환자 대부분이 췌장암 진단을 받고 1년 이내에 사망을 하는것으로 알려졌으며 5년 생존율도 불과 10%밖에 되지 않기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급성 췌장염 재발이 잦아서 이것도 방치하시면 만성되고 췌장암 될 수 있다고 하니 평소 건강관리 신경쓰셔야해요.

 

췌장암 검사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췌장암 검사방법을 알아보면 복부 CT 촬영을 통해 가장 정확하게 진단을 받을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췌장 경우 복강 내 가장 깊숙한 곳에 있는 작은 장기이다보니 내시경이나 복부 초음파로 발견하기 쉽지 않거든요.

 

 

그래서 가장 정확하게 진단 할 수 있는 췌장암 검사방법은 복부 CT 촬영이라는것이죠.흔히 CT라고 하는 전산화 단층촬영 경우에는 초음파검사방법보다 췌장암을 진단하거나 병기를 측정하는 데 더 유용한 검사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췌장암 검사방법 복부 CT 경우 검사자에 따른 오류가 적은데다가 병변을 객관적으로 관찰할 수 있으며 영상이 더 세밀하여 1cm정도의 암도 발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거든요.또한 병변을 더 잘 보기 위해서 CT 촬영 중에 혈관에 조영제를 주사하기도 하는데요.

 

 

조영제는 저도 검사할때 맞아봤지만 느낌이 되게 이상해요.뭔가 몸안에 들어가는 듯한 느낌이 확 들어오더라구요.하여간 하여간 췌장암 고위험군은 1년에 한번씩은 췌장암 검사를 받아보는게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췌장암 검사방법 비용 얼마나 될까요? 이건 병원마다 차이는 있지만 10만원 안팎이라 할 수 있습니다.그런데 이것도 되게 차이가 많이 나더라구요.저는 두번 받았는데 이게 뭐 이렇게나 다른가?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췌장암 치료 및 예방은?

 

 

췌장암 경우에는 1~2기에만 발견되면 수술이 가능합니다.암 조직을 잘라내는 수술을 받게 되는데 이 경우 완치 될 수 있습니다.허나 암세포가 주변 혈관을 침입하지 않은 상태여야 하고 췌장에 있을때만 수술이 가능하기에 먼저 함암치료를 한 후에 수술을 하게 됩니다.

 

 

췌장암을 예방하려면 고지방·고칼로리 음식을 피하고 과일·채소를 많이 먹는것이 중요하고, 규칙적으로 운동을 해야합니다.또한 담배를 피우는분들이라면 췌장암 발생 위험이 비흡연자보다 무려 5배 가까이 높아지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따라서 금연이 가장 중요한 예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췌장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는 유산소운동이 있으며 그중 걷기가 가장 좋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장비도 필요없고 장소도 중요하지 않죠.그냥 걸으면 되니깐요.걷기운동은 근육을 바로 펴고 턱을 살짝 당긴 후 전방 10~15m를 바라보는것이 좋습니다.

 

 

어깨와 팔은 자연스럽게 내려주시고 아랫배와 엉덩이는 나오지 않아야합니다.발뒤꿈치가 바닥에 닿은 후에 발바닥 전체가 닿고 발 앞부분 순서로 땅에 닿도로 하고 팔은 자연스럽게 앞뒤로 흔들어주시고 속도는 너무 빨라도 너무 느려도 안좋습니다.보통의 속도로 걸으세요.

 

 

하루에 7~8시간정도의 수면을 취하는것도 중요하고 평소 스트레스 받지 않게 스트레스 관리도 해야합니다.잠자기전에 명상을 하면 수면의 질도 높여주고 정신건강에도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그리고 복식호흡 자주 해보세요.이것만으로도 건강해진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