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맥 증상 이란 원인

부정맥 증상 이란 원인

부정맥 이란 무엇일까요? 부정맥 원인은 무엇일까요? 또한 부정맥 증상은 어떻게 나타날까요? 나이가 들면 뼈와 근육 장기와 함께 심장도 노화가 되는데요.이로 인하여 심장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할때 발생하는 질환이 부정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부정맥 이란 심장박동이 정상적인 리듬에서 벗어나 불규칙하게 뛰는 질환을 말합니다.

 

 

부정맥 이란 심장이 어떻게 뛰느냐에 따라 종류가 달라지는데요.우선 정상적인 심장은 1분에 60~100회 뛴다고 할 수 있습니다.그러니 맥박이 이에 해당이 되면 정상적인것이니 크게 신경쓰시지 않으셔도 됩니다.하지만 이보다 빠르거나 또는 이보다 느리면 문제가 있습니다.

우선 빈맥성 부정맥 이란 맥박이 정상치보다 빠른것을 말하며 서맥성 부정맥 이란 맥박이 정상수치보다 느린것을 말합니다.또한 심장이 불규칙하게 빨리 뛰는 심방세동과 심실에서 시작된 빈맥이 심실세동 또한 부정맥 종류 중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부정맥 종류에 따라 위험도가 달라집니다.

 

 

예를 들면 심방세동 경우에는 뇌졸중과 중풍 발생 위험률이 상당히 높은것으로 알려졌으며 심실세동 경우에는 심정지를 일으켜서 급사로 이어질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부정맥 증상 대하여 알아보자~

 

 

내가 부정맥 증상인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우선 부정맥 증상으로 특별한 이유 없이도 심장이 뛰는 느낌이 강하게 느껴집니다.갑자기 뛰거나 무리해서 뛰다보면 심장이 뛰는 느낌이 드는데 이게 평상시에도 이유없이 느껴지면 의심해보셔야합니다.

 

 

부정맥 증상으로 힘이 빠지면서 어지럼증과 호흡곤란이 나타날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종류에 따라 증상이 다르게 나타나기도 하는데요.빈맥성 부정맥 증상은 가슴 두근거림과 답답한 그리고 어지럼증과 메스꺼움이 느껴집니다.

 

 

서맥성 부정맥 증상은 피로감을 심하게 느끼고 몸이 무거운 느낌이 들고 심한 경우 눈앞이 흐려지면서 실시하기도 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부정맥은 갑자기 발생했다가 다시 갑자기 사라지기도 하는 질환인데요.

 

 

문제는 부정맥이라는것이 증상이 보지 않을떄에는 심전도 검사해도 정상으로 나오는 경우가 있다는것입니다.그렇기에 위와 같은 증상이 의심된다면 정기적인 검진을 통하여 확인하는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특히 가족력 있는분들은 검진 꼭 받아보셔야해요.

 

부정맥 원인은 무엇일까?

 

 

부정맥 원인 심장질환도 문제일 수 있지만 부정맥 원인은 노화나 피로 그리고 스트레스 같은 생활습관의 문제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이외에도 부정맥 원인으로 고혈압,갑상선 기능 항진증,만성 폐질환 등 질병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부정맥 이란 어떻게 치료를 해야할까요? 우선 심장이 빨리 뛰는 빈맥성 부정맥은 박동을 억제하는 약물 치료가 시행이 됩니다.원인 부위가 분명하면 고주파 열에너지로 해당 부위 제거하는 고주파 전극도자 절제술을 시행하기도 합니다.

 

 

허나 급사 위험이 높지만 원인 부위 제거가 쉽지 않을때에는 심장에 제세동기 이식하고 약물치료를 병행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서맥성 부정맥 환자는 인공 심장박동기를 이시하녀 느린 박동으로 인한 실신을 막습니다.

 

 

부정맥이란 어떻게 예방할까요? 코엔자임큐텐 그리고 오메가3 를 섭취하는것이 좋은데요.코엔자임큐텐은 혈관탄력에 도움을 주고 오메가3는 혈행 개선 효능이 있습니다.약으로 복용을 해도 되지만 식품으로도 섭취가 가능한데요.

 

 

오메가3 경우에는 등푸른생선이나 들기름 그리고 아마씨유 등을 통하여 섭취가 가능하며 코엔자임큐텐은 소고기와 브로콜리,콩,달걀,사과 등을 통하여 섭취가 가능합니다.그러니 이런 음식 잘 챙겨드시고 금연하는것 잊지말고 운동 꾸준히 하시면 부정맥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부정맥 예방에 있어서 체중 관리도 무척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비만하면 혈압이 높아지게 되고 심장 근육이 두꺼워지는데 이로 인하여 심장의 수축과 이완 기능이 떨어져서 부정맥 위험이 높아지게 되거든요.그러니 체중이 정상보다 많이 나간다면 이를 줄이는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