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초기증상 테스트

치매 초기증상 테스트

치매 초기증상 종류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고 하는데요.저는 암보다 더 무서운것이 치매라고 생각합니다.암은 그래도 본인인 누구인지는 알고 있지만 치매는 나 자신을 잃어가는것이거든요.치매인지 아닌지 구분할 수 있는 치매 테스트 방법부터 자세한 치매 초기증상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츠하이머 치매 초기증상은 기억을 정하는 뇌의 해마가 손상이 되면서 건망증이 심해지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또한 최근 기억이 사라지는것도 알츠하이머 증상이라 할 수 있는데요.혹시라도 최근에 일어났던 일들이 잘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알츠하이머 치매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레비소체치매 초기증상으로는 환각이나 수면 이상행동 그리고 망상과 우울증 등 정신 행동 증상이 나타나는것으로 알려졌으며 파킨스병 치매 초기증상으로는 자세가 굽고 종종걸음을 보이며 손 떨림이나 몸이 뻣뻣해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혈관성 치매 초기증상으로는 팔다리 마비 증상 및 발음 이상 그리고 두통과 쓰러짐 등 뇌졸중 증상을 보인다면 뇌혈관 출혈이나 또는 뇌혈관 경색으로 인한 혈관성 치매 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치매 초기증상 전두엽치매 경우에는 언어표현 수준이 저하되고 서툴러지면서 마치 아이들이 이야기하는것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며 측두엽 치매 증상 경우에는 혼잣말을 잘하지만 다른 사람의 말 뜻을 알아듣지 못하여 대화가 어려워지고 기억력이 저하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외에도 거리에서 소변을 보는 둥 충동조절 능력이 저하되고 자기중심적인 사고 그리고 감정 기복 등 성격변화가 생긴다면 전두엽치매 증상입니다.전두엽 치매가 행동형과 언어형 두가지로 나눠지거든요.하여간 이처럼 치매 종류에 따라 다양한 증상을 보입니다.

 

치매 테스트 해보세요~

 

 

치매 테스트 10개의 문항이 있는데요.테스트 문항 차근차근 읽어보시고 몇개나 해당이 되는지 알아보시길 바랍니다.치매 테스트 10개의 문항 중에서 3개만 해당이 되면 크게 문제 되지 않습니다.그러나 치매 테스트 결과 4~7개 정도 해당이 된다면 혹시 내가 치매 증상은 아닌지 의심을 해보셔야합니다.

 

치매 예방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될까?

 

 

치매 예방을 위해서는 생선을 섭취하는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오메가3 지방산이 알츠하이머 치매의 진행을 늦추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으로 생선도 있지만 호두와 달걀에도 들어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치매 예방을 위해서는 독감 주사를 맞으라고 하는데 이게 도대체 뭔 말인가? 할 수 있지만 실제로 독감 주사가 알츠하이머 치매 발병 위험을 낮춘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허나 알츠하이머 치매가 아니더라도 폐렴 예방을 위해서라도 노약자분들은 독감 꼭 맞으셔야해요.

 

 

치매 예방을 위해서는 두뇌 게임을 하는것이 도움이 됩니다.어르신들 짝맞추기 게임 좋아하시는데 이게 다 이유가있는것입니다.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두뇌를 활발하게 유지하면 치매를 예방한다고 합니다.그러니 간단한 게임등을 통해 두뇌를 자극시키면 도움이 됩니다.

 

 

치매 예방을 위해서는 햇볕을 잘 쬐는것도 중요합니다.한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산 섭취와 함께 비타민D를 증가시키면 알츠하이머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것입니다.비타민d는 음식을 통해서도 가능하지만 햇볕을 쬐는것만으로도 충분히 얻을 수 있습니다.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당분 섭취를 줄이는것도 중요합니다.인슐린이 뇌 기능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고 당분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이로 인하여 인슐린 저항성을 일으킬 수 있고 이때문에 아밀로이드반이 형성되고 알츠하이머병이 발생할 수 있기때문입니다.그래서 혈당지수 낮은 음식을 섭취해야합니다.

 

 

잠을 잘 자는것도 중요합니다.밤에 잠을 제대로 자면 멜라토닌이 분비가 되고 이로 인하여 아밀로이드반이 생성되는것을 방지해주기때문입니다.하루 7시간이상 숙면을 취하는것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어쨌든 잠이 보약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