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래 삭히는 방법

가래 삭히는 방법

미세먼지 , 온난화 현상 등 날로 환경오염이 심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공기가 좋지 못해 가래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래는 근본 원인 파악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가래는 대부분 성분이 수분이고 지질, 무기질, 단백질도 있습니다. 역할은 공기가 오염 되었을때 기관지를 보호하기 위해 생성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래가 많이 생길때 가래 삭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래는 특히 아침에 심해진다고 합니다. 이는 잘때 기도에 정체되어있던 가래가 아침에 배출되기 때문입니다. 그냥 가래만 있으면 문제가 없는데 기침을 동반한다면 좀 심각한 상황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색이 진한것도 위험의 징후라고 합니다. 이는 폐에 이상이 있다는 걸 나타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감기로 인한 기침은 2~3주 지속될수있지만 기침, 가래가 2~3주 이상 지속된다면 기관지에 염증이 만성화될수 있으므로 주의 해야 합니다.

가래는 원래 기관지 표면에 덮여있어 기관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많거나, 황사가 있을 때, 공기 오염이 심각할 때는 기관지가 자극을 받아 기관지를 보호하기 위해 가래를 많이 생성하게 된다고 합니다.

실내 공기를 촉촉하게 여름철이나 겨울철, 외부활동이 적고 실내활동을 오래하게 되면 에어컨의 제습효과나 난방 등으로 인해 실내가 건조해질 수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가래의 점성이 높아져서 호흡에 더 큰 불편감을 초래하게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적정한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물을 자주 마셔주면 목이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주고 기도 속에 있는 가래를 끈적거리지 않고 묽은 상태로 유지할 수 있게끔 도와주게 된다고 합니다. 물을 자주 마셔주면서 실내의 적당한 습도를 유지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가습기나 젖은 수건을 활용하셔도 좋고 특히, 물은 찬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을 드시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충분한 환기는 미세먼지가 심하더라고 한번씩 해줘야 합니다. 가래를 유발하는 원인 중에 큰 것은 바로 실내 먼지와 균들에 의해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난리가 날 정도인데 그럴 때는 환기를 짧게, 빈번하게 해주셔야합니다. 그리고 나서 공기청정기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떻게 보면 가장 큰 원인일 수 있는 흡연이 문제입니다. 흡연이 나쁘다는것을 모르시는 분들은 없을텐데요, 해로운 물질들이 몸속으로 들어가기도 하지만 목에서 막으면서 가래가 생긴다고 합니다. 감기나 비염같은 증세가 없는데 가래가 잦다면 흡연이 원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가래에 좋은 음식으로는 대표적으로 도라지, 배, 매실들이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기관지에 좋은 음식들인데요, 도라지는 차로 우려 먹으면 좋고 배 같은경우는 그냥 먹어도 되고 꿀을 넣어서 같이 달여 마셔도 좋습니다. 매실또한 원액을 물에 타서 먹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가래가 환경 때문이 아니라 몸에 생긴 질환 때문에 심한 경우도 있습니다. 기관지염이나 기관지 확장증, 폐결핵, 폐렴, 폐암 등 기관지와 관련된 질환이 문제가 되는 건 아닌지 검사를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런 질환을 가지고 있을 경우 주변 환경을 개선한다고 가래가 바로 줄어드는 것은 아닙니다. 가래도 유형이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가래와 모습이 다르다면 반드시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이 오래도록 방치된다면 비염, 축농증, 천식 등의 증상으로 악화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의 호흡이 거칠다면 잘못해서 천식이나 폐렴등으로 넘어가지 않도록 미리미리 예방 차원에서 병원에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래

가래 덩어리

가래 빼는법

가래 색

가래 생기는 이유

가래 없애는 방법

가래 피

가래떡

가래삭히는법

가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