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풍 초기 증상

통풍 초기 증상

통풍 초기 증상 어떻게 될까요? 통풍 증상은 극심한 통증이 발생하는것으로 알려졌는데요.오죽하면 바람만 스쳐도 아프다고 할까요? 통풍 원인은 식생활과 비만 그리고 유전적인 것들이 있는데요.통풍 초기 증상 그리고 어떻게 통풍을 치료하고 예방하는지 관련 내용을 살펴보도록 할께요.



갈수록 통풍 증상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특히 치맥 좋아하시는분들은 주의하셔야합니다.통풍이라는것이 요산수치가 높아지면서 문제가 되는데 치킨과 맥주가 요산수치 높이는데 일조하거든요.그러니 매일 매일 치킨과 맥주를 먹는분들 또는 맥주와 다른 안주등을 먹는분들은 주의하셔야합니다.


술 많이 먹으면 여러모로 건강에 좋지 않지만 통풍 걸릴 위험도 높아져서 주의가 필요합니다.요산수치가 문제가 된다고 하였는데 요산이라는것이 단백질에 포함되어있는 퓨린이 분해되거나 우리몸에서 파괴되는 세포에 의하여 만들어지는데 체내 요산이 많아지게 되면 관절조직에 쌓이고 통풍을 유발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통풍 초기 증상 알아두세요~


통풍 초기 증상을 살펴보면 후끈거리는 증상과 근육이 경직이 되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이로 인하여 환부의 표피층이 벗겨지는 경우도 있는데요.통풍 증상은 주로 엄지발가락에서 흔하게 발생하는데 꼭 엄지발가락에만 생기는것은 아닙니다.



발목에 나타날 수 있고 무릎에도 통풍 증상이 나타날 수 있거든요.관절이 빨갛게 부어오르게 되는데 위의 사진을 보면 빨갛게 부어오르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통풍은 남성에게 많이 나타나는것으로 알려졌지만 요즘은 여성분들에게도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통풍 초기 증상 잠을 깰 정도로 극심한 관절통을 호소하는것으로 알려졌는데요.좀 더 자세히 알아보면 통풍 초기 증상 엄지 발가락 관절에 심한 통증이 나타나게 되고 빨갏게 붓는데 이를 통풍 발작이라고 합니다.주로 새벽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통풍 초기 증상 빨리 발견하고 치료를 받아야하는데요.만약 통풍을 치료하지 않고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통풍이 만성화되게 되고 관절 부분의 주위에 단단한 멍울같은 것이 생겨나서 굽을 수도 있고 기능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또한 통풍 증상이 더욱 심해져서 내장에까지 영향을 미치면 신장 결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풍 원인 무엇일까요?



통풍 원인 첫째로는 식습관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평상시 맥주 많이 마시는분들이 문제라고 할 수 있는데요.맥주에는 통풍 원인 물질이 요산을 만들어내는 퓨린이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그러니 매일 맥주를 마시면 요산수치가 올라갈 수 밖에 없겠죠?



그리고 우리나라 사람들 치킨을 상당히 좋아하는데요.치킨에도 퓨린이 많이 들어있어서 요산수치 높이게 됩니다.그러니 치킨과 맥주를 즐겨 먹는분들은 통풍 조심하셔야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특히 평소 수분 부족한 사람들은 더 주의하셔야해요.혈액이 끈적해지면서 요산수치가 올라가 통증 발생률이 높아지거든요.


통풍 원인으로 비만도 문제가 됩니다.그러니 비만도 계산기를 통해서 본인의 체중을 한번 넣어보시고 정상인지 비만인지 확인을 해보시고 만약 과체중이라면 또는 비만이라면 체중을 줄이는것이 통풍을 예방하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통풍 치료법을 살펴보면 우선 약물치료가 시행이 됩니다.요산이 생성되는것을 억제시켜주고 요산을 배출시키는 약물을 처방받게 되는데요.예로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나 스테로이드제 등이 통풍 치료로 사용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약물치료로 통풍이 낫는다고 해도 통풍은 재발 위험이 상당히 높은 질병이다보니 건강 관리 신경을 쓰셔야합니다.그래서 앞서 치맥 좋아하는분들은 치맥 당분간 끊어야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아픈것보다는 그래도 참는게 낫지 않을까요?


통풍 증상 예방을 위해서는 물은 하루 2리터 이상 섭취하는것이 좋은데요.그래야 요산이 배설이 되고 결석이 생기는것을 막아주기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통풍 발작인 잦은분들은 약물을 꾸준히 복용을 하여서 통풍이 재발되지 않게 해야합니다.



맥주와 치킨도 문제이지만 곱창이나 막창 이런 것들 좋아하는분들도 통풍 증상 주의하셔야합니다.또한 등푸른 생선도 건강에 좋지만 통풍을 유발할 수 있어서 많이 먹으면 안됩니다.이외에도 돼지고기 삼겹살 등등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평소 통풍 예방을 위해서 채소나 과일을 잘 챙겨먹으면 요산수치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니 물도 많이 마시고 과일과 채소를 매일 일정양을 챙겨서 먹는것을 권해드립니다.하여간 통풍 앞서 얘기했듯이 재발 위험이 높기에 한번 걸리면 건강관리 잘하셔야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