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도암이란 증상 생존율

담도암이란 증상 생존율

담도암이란 담관암과 당남악을 총징하여 말하는데요.담도암 증상으로는 황달,식욕부진,체중감소 등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담도암이란 무엇인지 좀 더 자세히 알아보면 우선 담낭암은 담낭에 생기는 암세포로 이루어진 종괴를 말하고 담관암은 담관 상피세포에서 발생한 암을 말합니다.담도암 증상 특별하지 않기에 조기 진단이 어렵고 담도암 생존율도 낮습니다.

담도암 증상 간지럼증 또는 황달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 경우에는 거의 담도암 말기증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앞서 특별한 증상이 없어 조기 진단이 어렵다고 했는데 일반적으로 담도암 증상 체중이 감소한다거나 피로를 쉽게 느끼고 오심이나 구토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담도암이란 우상복부와 명치 아랫부분에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십이지장이나 대장의 폐쇅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담도암 증상 가장 흔한 것은 황달이라고 하는데요.암에 의하여 담관이 막히게 되면 담즙이 흐를 수 없게 되어버립니다.그리고 위쪽의 담관에 담즙이 가득차며 압력이 높아지고 혈관속으로 거꾸로 들어가게 되는것이죠.

황달 증상은 담도암 증상이 어느정도 진행이 된 상태에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고 통증이 있는것은 아닙니다.그래서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담도암이란 담즙이 장으로 넘어가지 못하게 되다보니 노랗던 대변색이 연한 크림색이 되는 회색변 증상이 나타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소변 색깔에도 이상이 생길 수 있는데요.혈액 속 빌리루빈 농도가 높아지게 되면서 소변으로 일부 배설이 되고 이로 인하여 소변색이 노란색이 아닌 붉고 짙게 나타나게 됩니다.

앞서 담도암 증상 간지럼증이 나타날 수 있다고 했는데 이는 황달이 심한 경우에 나타나는 증상이라 할 수 있으며 담즙속의 담즙산이 빌리루빈과 함께 혈관 내로 흡수가 되고 이로 인하여 피부에 침착이 되어서 나타나는 증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여간 담도암이란 담도암 초기증상에는 황달 증상이 없고 비 특이적인 복통 증상 같은것이 나타나지 않으므로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은 병원에서 검사 받지 않는 한 알아차리기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담도암이란 초기에는 수술로 완치가 가능한것으로 알려졌지만 특별하게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서 대부분 말기에 눈치채는 경우가 많고 그렇다보니 수술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담도암이란 어떻게 진단 받게 될까요? 복부초음파,CT 그리고 복부 MRI등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허나 복부초음파나 CT 경우 조기 병변 발견이 어려운것으로 알려졌는데 그렇다고 MRI를 무턱대고 찍을 수 없는 노릇이죠.게다가 가격도 엄청 비싸구요.

담도암 생존율은 얼마나 될까요? 담도암 생존율 우선 담낭암 경우에는 5년 생존률을 5% 미만이며 모든 담낭암 환자의 평균 생존기간은 6개월로 알려졌습니다.

담도암 생존율 담관암 경우에는 발생 위치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 절제가 가능한 간내 담관암 경우에는 3년 생존율이 45~60%인것으로 알려졌으며 평균 생존기간은 18~30개월정도입니다.하지만 외과적인 절제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생존기간이 8개월정도입니다.

담도암 예방법은 특별한것이 없습니다.그래서 이 담도암(담낭암,담관암)이 무서운 암이라 할 수 있는것이구요.우선 간흡충증 예방을 위하여 민물고기 섭취를 피하는것이 좋고 간내 담석증이나 담관낭종 같은 질환 발견 되면 조기 치료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담도암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