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 발치 후 통증

사랑니 발치 후 통증

사랑니 발치 후 통증 사람마다 차이는 있지만 저는 약 먹고 바로 잠을 잤습니다.그랬더니 동생은 되게 고생을 많이 했는데 저는 사랑니 발치후 통증 별로 없었어요.단 그 다음날 일어났을때 침 삼키기 힘들고 음식 넘기기 힘들어서 고생을 했지만 이건 사랑니 발치 후에 대부분의 사람이 겪는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랑니 발치 후 통증 하루나 이틀정도 목감기 걸린것처럼 아픈것 빼고는 그렇게 크게 아프지 않습니다.단 음식 섭취가 힘드니 죽 먹는걸 권해드려요.물 삼키기도 쉽지 않거든요.특히 저는 누운 사랑니 발치했는데 다른것들은 쑥 빼면 되어서 편했지만 이건 또 다르더라구요.

 

 

 

총 4개의 사랑니 발치했는데 나머지 3개는 정상적 자란것이였으나 나머지 한개는 누운 상태여서 부시고 쪼개고 흔들고 마취를 했는데 그 기분이 되게 이상하더라구요.그리고 시간도 엄청 오래 걸렸습니다.그러나 일반적인 사랑니는 그냥 쑥 빼내니깐 걱정마세요.

 

 

또한 치과도 치과 나름인것이 누운 사랑니 경우 잘 해주지 않으려고 해요.그래서 대학병원으로 가라고 하는데요.그래도 제가 다니는곳은 치과 선생님이 해주시는 바람에 멀리 가지 않아도 되었습니다.그러니 사랑니가 누운분들은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사랑니 발치 후 통증 마취 풀리고 나면 아플 수 있다는 말에 저는 무조건 약 먹고 잤어요.그랬더니 당일에는 아픈거 전혀 모르겠더라구요.그러니 예민한분들은 저녁때쯤 예약하시고 사랑니 발치 후 그냥 바로 숙면에 들어가는걸 권해드립니다.

 

 

단 아침에 일어나면 목에서 이상한 증상이 느껴져요.목감기도 아닌데 목이 아프고 붓는 느낌이 들고 물도 안 넘어가고 음식도 못 먹습니다.저는 하루정도 고생했는데 이틀 넘게 이와 같은 증상이 지속이 되는분들도 있더라구요.

 

 

 

 

그러니 전날 죽 하나 사다놓거나 아니면 죽 만들어두는것도 좋습니다.배고픔을 참을 수 있으면 상관없지만 배고픔을 못 참느는분들은 죽이 좋습니다.헌데 아파서 먹고 싶은 생각도 별로 안들꺼예요.

 

 

사랑니 발치 가격은 그렇게 비싸지는 않은편이예요.1만원 안팎인데 사랑니가 누운경우에는 비용이 더 발생하고 몇만원정도 되는데 치과마다 차이가 있습니다.그래서 딱 얼마다..라고 하기에는 좀 그렇고 저는 누운 것은 2만원 조금 넘게 들었습니다.

 

 

그런데 꼭 사랑니 발치 해야될까요? 하는분들 계실꺼예요.저도 처음에는 발치하기 싫어서 그냥 방치해뒀었는데 잇몸이 자꾸 붓더라구요.그런데 잇몸약 먹으면 나아지구요.

 

 

그렇게 나아지고 잊어먹고 살다보면 또 잇몸이 붓는거 있죠.결국 병원 갔다가 뽑는게 낫다라는 얘길 듣고 발치를 한 것이죠.특히 사랑니 옆 치아가 썩을 수도 있기에 주의하셔야합니다.

 

 

 

 

저는 20대에 사랑니를 발치했는데 저희 엄마는 조금 특이한 케이스로 최근에 하셨습니다.그동안 사랑니 문제가 없었거든요. 발치 할 필요가 없었는데 이처럼 문제가 없는 경우에는 굳이 할 필요없습니다.

 

 

사랑니 발치 후 한동은 치아가 없어지니깐 기분이 묘할꺼예요.뭔가 뻥 뚫린듯한 느낌이 드는데요.한동안은 계속 신경이 쓰일꺼예요.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메꿔진다고 해야될까요? 내가 사랑니가 있었나? 하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사랑니 발치 후 통증 대하여 살펴보았는데요.그렇게 아프지는 않습니다.저는 오히려 그 다음날 목 아픈게 더 아프더라구요.그러니 누운 사랑니만 아니라면 두려워하지 않으셔도 됩니다.진짜 쑥 하고 빼면 끝나거든요.굳이 발치 하지 않아도 되는분들도 있지만 신경쓰이는분들은 하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