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내장 초기 증상 원인

녹내장 초기 증상 원인

지난 포스팅에서는 백내장 관련해서 알아보았는데 이번에는 녹내장 초기 증상 및 녹내장 원인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할께요.녹내장 증상이란 무엇일까요? 시신경에 혈류 변화 그리고 안압이 상승하면서 시신경이 손상되고 이로 인하여 시야가 좁아지는것을 말합니다.우선 녹내장 초기 증상 어떻게 나타는지부터 살펴볼께요.



녹내장 증상을 방치하면 안되는것이 자칫하다가 실명에 이를 수 있거든요.그런데 문제는 녹내장 초기 증상 알아차리기가 쉽지 않다는것입니다.특별한 증상이 거의 없거든요.허나 눈의 충혈 증상 및 안압 상승 그리고 시력 저하 등이 나타난다면 의심을 해보셔야합니다.


녹내장 초기 증상으로 두통 및 구토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무지개처럼 뭔가가 보이기도 합니다.또한 한쪽 눈을 감았을때 안개 끼인것처럼 뿌옇게 보이는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그러니 평소와 다르게 뭔가가 자꾸 답답하고 불편한 느낌이 든다면 제대로 검사해보셔야해요.


눈의 통증 또한 녹내장 초기 증상 중 하나라 할 수 있으며 눈이 피로하기도 합니다.이밖에도 녹내장 초기 증상으로 어깨가 결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으며 눈안에 뭔가가 들어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급성 녹내장 증상은 안압이 급속도록 높아지게 되면서 두통과 구토를 동반하는것으로 알려졌지만 만성 녹내장 증상은 시신경이 서서히 손상이 되다보니 이 경우 녹내장 초기 증상 특별한것을 느끼지 못하고 심지어 말기가 될 떄까지 모르는 경우가 잇어서 위험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녹내장은 백내장과 다르게 수술을 통해 완치할 수 없습니다.그렇다보니 조기에 빨리 진단을 받고 녹내장의 진행 속도를 줄이는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예를 들면 40세가 넘었다면 안과 정기검진은 필수이고 음주나 흡연을 삼가해야합니다.또한 안압 상승시킬 수 있는 운동과 자세는 피해야합니다.


녹내장 원인은 무엇일까요? 녹내장 원인은 안압이 상승하게 되면서 시신경이 손상이 되고 시력이 저하된다고 할 수 있는데요.평소 정상범위의 안압은 10~20mmHG입니다.그러나 녹내장에 걸리면 이 수치보다 높게 오르게 되는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녹내장 원인 좀 더 쉽게 알아보면 풍선이 부풀어오르다가 결국 터지는것처럼 눈의 압력이 오르다가 결국 손상이 되면서 녹내장이 나타난다고 할 수 있는것이죠.녹내장 원인 우리 눈의 앞부분의 방수라는 액체가 지나다니는 통로에 문제가 생겨서 안압 상승으로 나타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외에도 녹내장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으로는 혈류 장애가 있는 경우라 할 수 있으며 유전적인 영향이 미치는것도 있습니다.하여간 안압이 정상이더라도 녹내장이 발생할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를 정상안압 녹내장이라고 합니다.


녹내장은 어떻게 치료할까요? 녹내장은 안압을 낮추는 치료를 하게 되는데 안약 점안하거나 약물치료 또는 주사치료가 시행이 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와 같은 치료로도 안압수치가 내려가지 않게 되면 수술적 요법이 시행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수술 받으면 좋아질까요? 그건 아닙니다.녹내장 경우 현재로서는 완치가 불가능합니다.그래서 관리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어두 컴컴한 곳에서는 휴대폰 사용을 하지 말아야하고 꽉 끼거나 조이는 옷도 좋지 않습니다.고개를 오랫동안 숙이는 행동도 좋지 않고 물구나무 자세도 안 좋습니다.


음주와 흡연도 당연히 좋지 않겠죠.또한 과일과 채소 위주로 먹는 식습관을 가져야하며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는것도 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걷기 운동이나 자전거타기 등등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하여간 안압이 높아지면 문제이니 건강관리 신경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