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피로에 좋은 음식

만성피로에 좋은 음식

만성피로에 좋은 음식으로 지긋지긋한 피로를 날려버리면 어떨까요. 조금만 움직여도 보통 사람의 몇 배의 피로감이 몰려온다거나 근육통, 관절통, 두통, 수면 장애 등이 나타나도 이유를 모르겠다면 만성피로를 의심해보고 만성피로에 좋은 음식을 챙기는 것이 좋은데요. 굳이 비싼 음식을 먹지 않아도 부담없이 챙길 수 있는 좋은 음식이 많답니다.

마늘은 피로회복은 물론이고 면역력을 높여 감기를 예방해 주며, 고혈압이나 동맥경화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는 식품이에요. 고유의 매운 향이나 맛이 부담스러울 경우 생으로 먹기보다 즙, 꿀절임 또는 흑마늘을 챙기는 것도 방법입니다. 마늘이 만성피로에 좋은 음식이지만 과다 섭취는 삼가해주세요.

사과는 여러면에서 건강에 좋은 영향을 주는 음식으로 만성피로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식이섬유를 많이 포함하고 있어서 변비를 예방하고 칼륨성분은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하루에 1개 정도만 챙겨도 건강과 미용에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남녀노소 좋아하는 과일 딸기 또한 만성피로에 좋은 음식으로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비타민C는 피로회복에 좋은 영양소이면서 감기나 피부염을 예방해 줍니다. 제철에는 맛이 좋고 가격도 저렴해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요.

일반 토마토 보다 리코펜을 더 많이 함유한 방울 토마토도 있습니다. 리코펜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작용이 있어서 피로를 회복시키고 생활습관병도 막아줍니다. 방울토마토에는 토마토의 약 2배 가까운 리코펜이 들어 있고 먹기도 편해요.

구연산과 비타민C가 풍부한 감귤류 중에서도 권하고 싶은 것은 레몬, 라임, 유자랍니다. 구연산은 근육에 쌓인 젖산을 신속하게 분해하고 비타민C는 스트레스에 대항하는 부 신피질 호르몬 분비에 관여하고 있어요. 그래서 평소 충분히 섭취하면 스트레스로 인한 만성피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만성피로에 좋은 식품으로 검은깨가 있어요. 검은깨에는 세사민이라고 간 기능을 돕고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성분이 들어 있고  비타민, 미네랄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피로회복과 정신을 안정시켜줍니다.

피망에는 비타민C, 세포의 산화를 막아주는 베타카로틴이 들어 있답니다. 비타민C는 야채 중 특히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초록색 피망에 많이 들어 있어요. 뇌가 피곤해서 발생하는 증상이라면 피망을 챙기면 좋습니다.

감미료는 정제된 백설탕 대신 미네랄이 풍부한 흑설탕을 사용하면 좋은데요. 칼슘이나 철분도 들어 있어서 정신적으로 힘들 때 도움이 됩니다. 음료수가 당길 때는 식초음료가 좋은데요. 구연산이 풍부해서 만성피로 회복은 물론이고 노화를 늦추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피로가 쌓여 만성화되지 않기 위해서는 만성피로에 좋은 음식은 물론 식생활을 개선하는 것이 필수에요. 1일 3식 단단히 챙겨 드시고 특히 아침과 점심을 잘 챙겨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을 굶으면 낮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부족해지게 되니 야채주스나 과일이라고 꼭 챙길 수 있었으면 해요.

만성피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