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십견 증상 초기

오십견 증상 초기

오십견 증상 초기 발견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어깨통증이 극심한 50대 이상의 여성이라면 오십견일 가능성이 높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오십견은 만성적인 어깨관절 통증을 유발하며 운동을 제한하는 질환으로서 50대에 나타나는 어깨질환이라 오십견이라는 명칭이 붙여졌는데요.오십견 증상 초기 치료법 관련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십견 증상 초기 자가진단 해보시는게 좋은데요.어깨가 굳어있고 모든 방향으로 움직이기가 힘들어집니다.그리고 누웠을대 통증이 생겨서 불편한 증상이 나타나며 팔을 들어올릴때 통증이 생기기도 합니다.또한 오십견 증상 초기에는 상의를 입거나 브래지어를 하기도 힘들어집니다.

이밖에도 어깨를 사용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 오십견 증상이 심해지면 일상생활시 통증과 불편감이 나타나게 되고 야간에 통증이 심해져서 수면장애를 유발하기도 합니다.따라서 오십견 증상 초기에 빠른 치료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는것이죠.

오십견 증상은 도대체 왜 발생하는것일까요? 오십견은 주로 어깨관절의 노화로 인하여 관절 주변 조직인 퇴행하여 발생이 되는데요.주부들은 청소나 설거지 그리고 빨래 등의 가사노동으로 어깨를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일이 많아지다보니 오십견에 걸릴 위험이 커지는것이죠.

허나 요즘은 젊은층에서도 오십견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오랫동안 사용하다보니 관절과 근육 그리고 인대등이 뻣뻣하게 강직이 되고 스트레스가 누적이 되다보니 처음에는 근육통이 발생하지만 반복되면서 오십견이 나타나게 되는것이죠.

오십견이 정말 맞는것일까요? 오십견은 어깨회전근개파열등의 어깨질환과 증상이 유사하다보니 혼동하기가 쉬운데요.그렇기에 무조건 어깨통증은 오십견이라고 단정지을 수 없다는것입니다.

회전근개파열이란 어깨의 힘줄이 파열되어서 운동제한과 어깨통증이 발생이 나타나는 질환이라 할 수 있는데요.오십견과 다르다면 수동적 운동이 가능한 질환이라 할 수 있습니다.즉 팔을 움직이는것 자체에 통증이 심하지는 않지만 팔을 들어올대 특정 각도에서 통증이 나타나게 되거든요.

오십견은 어떻게 치료해야할까요? 어떤분들은 오십견의 증상은 놔두면 저절로 낫는다고 생각을 합니다.그러나 이건 잘못된 생각입니다.오십견은 굳어져 있는 관절막으로 인하여 1년 반이 넘게 통증과 운동 제한을 야기시키거든요.그래서 치료가 중요하다는것이죠.

오십견 정밀 검사 방법으로는 관절초음파라는것이 있으며 이후 오십견 치료는 비수수술 치료법인 유착박리주사와 프롤로 인대강화주사 치료를 시행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우선 오십견 치료 유착박리주사는 미세한 주사바늘을 이용하는것으로서 굳어진 관절막의 유착을 풀어주고 초음파 영상 통해 염증 제거 약물을 관절막에 뿌려주는 치료법을 말합니다.4~6중더종 치료하면 오십견에 좋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십견 치료 프롤로 인대강화주사 경우에는 인체에 무해한 고삼투압 용액의 주사액을 초음파로 보면서 굳어진 관절막 부위에 주사하는것으로서 국소적인 염증반응을 이으켜 인대와 힘줄의 재생을 유도하는 치료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어깨통증 원인 오십견 외에도 석회화건염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석회화건연음 어깨의 인대 부분이 따딱해지는 석회화가 진행이 되어서 통증이 발생하는것을 말합니다.오십견은 관절낭에 염증이 생기지만 석회화건염은 어깨 인대에 딱딱한 돌이 껴 통증이 나타나죠.

만약 오십견이 아니라 석회화건염이라면 석회의 크기와 위치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지게 되는데요.증상이 심하지 않으면 소염제를 처방받거나 체외충격파 치료등이 시행이 되지만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관절 내시경 수술을 통해 석회를 제거하게 됩니다.

오십견을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오십견에 도움이 되는 운동을 하는것이 좋은데요.평소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게 중요한데요.물건을 들 떄에는 팔을 어깨 가까이 붙여서 어깨에 무게가 쏠리지 않게 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통증이 없는 경우에는 반듯이 누워서 자는것이 좋은데 옆으로 누워서 자게 되면 관절이 틀어질 수 있거든요.허나 통증이 있다면 옆으로 눕는게 좋습니다.아프지 않은 쪽을 땅에 대면 통증 부위가 자연스럽게 늘어지게 되고 관절이 이완이 되어 통증이 줄어들게 됩니다.

이밖에도 오십견 예방을 위해서 따뜻한 수건으로 마사지하는것이 좋은데요.그러면 어깨 근육이 풀어져서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요즘은 워낙 집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기들이 많이 있으니 그런 기계의 힘을 빌려서 어깨 마사지 하시면 더욱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깨오십견

오십견

오십견의증상

오십견증상

오십견치료

오십견치료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