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암 초기 증상

간암 초기 증상

간암 초기 증상 어떻게 나타날까요? 최근 간암 증상 환자가 증가 추세라고 하는데요.남녀 암 발생률 순위 5위를 차지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간암 초기 증상으로는 피로감,황달,복통 등이 나타날 수 있는데 문제는 소화기 질환에 문제가 생겨도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기에 구분이 쉽지 않습니다.간암 치료 방법 및 예방법 알아보도록 할께요.

간암 초기 증상으로 심한 피로감이 나타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잠도 못자고 일하느라 무리해서 피로가 쌓일 수 있습니다.그러나 내가 푹 쉬었는데도 피로감을 심하게 느낀다거나 또는 평소와 다른 피로감이 느껴진다면 간암 증상일 수 있다는것입니다.그러니 요즘 나의 몸 상태를 한번 체크해보세요.

황달 증상도 간암 초기 증상 중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간암 덩어리가 담즙이 내려가는 길을 막다보니 이로 인하여 담즙이 고이게 되며 황달 증상이 나타나는것인데요.허나 황달만으로 간암 증상이라고 단정짓기는 힘듭니다.췌장염이나 담석에 의한 증상도 황달이 나타나거든요.

간암 초기 증상으로 오른쪽 윗배 통증이 발생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식욕 저하 증상과 함께 음식을 별로 섭취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포만감이 심하게 느껴지고 복부팽만감 증상 등 위장장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지금 한번 오른쪽 윗배 갈비뼈 아래 부분을 만져보세요.혹시라도 뭔가가 만져지나요? 그렇다면 간암이 커진 상태라 할 수 있습니다.만져진다는것은 이미 간암 증상이 너무 진행이 되어버린 상태라 할 수 있습니다.

간암 초기 증상 어깨 통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혹시라도 아무 이유없이 오른쪽 어깨에서 통증이 발생한다면 간암 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간 표면에 암이 발생하면서 어깨 부위에서 통증이 발생하는것이거든요.

간암 초기 증상 체중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허나 이는 간암뿐만 아니라 위암,폐암,전립선암,유방암 모두 해당이 됩니다.아무 이유없이 체중이 줄어들지 않거든요.그래서 암 증상 대표적인것이 체중감소라 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다른 암 초기 증상을 살펴보면 식도암과 위암 초기 증상으로는 음식물 삼키는데 어려움을 느끼고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배변 습관에 이상이 생기는것은 대장암 초기 증상이라 할 수 있으며 목에서 통증이 느껴지는것은 후두암 초기증상입니다.

간암 치료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간암은 재발률도 높고 5년 생존율도 낮은 예후가 좋지 않은 암으로 알려졌는데요.간암 원인을 살펴보면 우리나라에서는 간세포암종 환자의 기저질환으로 b형 간염인 경우가 대략 70%, C형 간염이 10% 내외, 알코올성 간질환이 10% 내외라고 합니다.

간암은 아무나 걸리는 암이 아니라고 할 수 있는데요.간암 원인 인지가 존재하며 간암 원인 만성 B형 C형 간염 혹은 간경화 또는 알코올성 간염 혹은 간경화 등의 환자들이 90%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간암 치료 방법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수술적 절제라 할 수 있는데요.하지만 모든 간암 환자가 절제 수술을 받을 수 있는것은 아닙니다.불가능한 경우가 많거든요.이런 경우 간암 치료로 간암 세포를 죽이는 치료 방법이 시행이 됩니다.

고주파를 이용하여 간암을 태우는것입니다.이외에도 간암 치료방법으로 간을 이식하는 경우도 있는데 간 이식을 하게 되면 완치를 기대할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만약 간암이 전이 되는 경우에는 항암 치료를 받기도 합니다.

간암 예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간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연세가 있으신분들은 건강검진을 자주 받아보셔야합니다.1년 한번 정도는 검사를 받아보시는게 좋고 만약 간이 건강하다면 2년에 한번씩 검사를 받아보시면 되요.나이가 되면 2년에 한번씩 건강검진 나오거든요.

간암 예방법 B형 C형 만성 바이러스성 간염, 간경화 환자는 항바이러스제 복용과 정기적인 혈액, 영상의학적 검사를 시행해야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그리고 알코올성 간염, 간경화 환자는 금주와 더불어 정기적인 내과적 치료와 검사가 필요합니다.비알코올성 지방간질환 환자 경우에는 생활습관 개선 및 금주해야합니다.

특히 지나친 음주는 간손상을 일으킬 수 있기에 고위험군에 해당하는 만성 간질환 환자는 소량의 음주만으로도 간세포가 손상이 될 수 있기에 절대로 술을 마시면 안됩니다.1잔 정도야 괜찮겠지…이런 생각하다가 뜻하지 않게 간암에 걸릴 수 있습니다.

간암 예방을 위해서는 금연과 간접흡연도 좋지 않습니다.또한 체중이 많이 나가는경우도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것이 간암을 예방할 수 있으며 평소 간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것도 좋습니다.

간암에 좋은 음식으로는 녹황색 채소가 좋은데요.브로콜리나 부추 이런 채소들이 도움이 됩니다.그리고 간암에는 양파도 좋은데요.양파를 섭취하게 되면 혈액을 맑게 해주고 간내의 지방을 분해시켜주는 효능이 있기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간암

간암 말기

간암 복수

간암 생존율

간암 증상

간암3기

간암4기

간암수치

간암에 좋은 음식

간암초기증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