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몸이 가려운 증상 원인

온몸이 가려운 증상 원인

온몸이 가려운 증상 원인이 뭘까요? 음식을 잘 못 먹고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알레르기로 인하여 온몸이 가려운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이외에도 아토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고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았다거나 간질환 또는 당뇨병으로 인하여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온몸이 가려운 증상 원인 첫번째로 건선으로 인한것일 수 있습니다.건선은 몸에 붉은 반점과 함께 비늘같은 표피가 발생하는 난치성 피부질환이라 할 수 있는데요.건선 초기에는 좁쌀과 비슷한 붉은 반점이 나타나다가 점차 넓어지게 된느데 대표적인 건선 증상이 가려움증이라 할 수 있습니다.

건선 경우 초기에는 별로 신경이 안 쓰이다가 방치하게 되면 악화가 되고 만성적으로 진행이 됩니다.그래서 처음에는 그냥 단순 가려움증만 나타나게 되지만 피부 갈라짐 증상과 진물 그리고 농포 등의 증상도 생길 수 있어서 혹시라도 건선이 의심되면 빨리 치료 받아야합니다.

온몸이 가려운 증상 원인 스트레스를 너무 심하게 받아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스트레스가 계속 쌓이게 되면 신체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피로감이나 우울증이 나타날 수도 있지만 이로 인하여 가려움증이 느껴지게 되기도 합니다.

온몸이 가려운 증상 원인 당뇨병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당뇨가 생기게 되면 이로 인하여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거든요.그래서 가려움증이 나타나게 되는것이죠.도대체 왜 당뇨 걸렸다고 피부가 건조해지는것일까요?

당뇨에 걸리게 되면 소변이 몸 밖으로 배출되면서 그로 인하여 탈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우리 몸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는것이죠.이때문에 피부가 건조해지게 되는것이고 피부가 심하게 건조해지면 이처럼 가려움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그래서 당뇨병 환자분들은 피부 보습 관리 잘 해야합니다.

당뇨 증상을 살펴보면 소변량이 늘어나게 되고 밤에도 자주 소변을 보게 됩니다.또한 갈증이 심하게 나타나며 허기를 자주 느끼게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이외에도 상처가 잘 아물지 않게 되고 심한 피로감을 느끼게 되며 예민해지게 됩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호르몬이 과다하게 분비되면서 문제가 되는것을 말하는데 피부 근처에 흐르는 혈액들이 빠르게 흘러 피부의 온도가 높아지게 되고 이로 인하여 자극에 예민해지며 이때문에 온몸에 가려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 증상으로는 에너지 대사를 촉진시켜 과도하게 소모시키기에 쉽게 피로감을 느끼고 체중이 줄어들게 됩니다.그리고 배변 횟수가 증가하고 설사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더위를 잘 참지 못하며 땀도 많이 흘리고 쉽게 갈증을 느낍니다.

온몸이 가려운 증상 원인 빈혈때문일 수도 있습니다.빈혈이란 혈액 내 산소 저하로 철분이 부족해지는 현상을 말하는데요.철분이 자극과 관련된 신경을 구성하는 성분이

다보니 철분이 부족하면 어지러움증도 나타나지만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빈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빈혈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것이 좋은데요.계란은 단백질과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완전식품이여서 좋고 굴은 철분과 칼슘이 풍부하여 빈혈 증상 환자에게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온몸이 가려운 증상 원인 만성 신부전증일 가능성이 있습니다.만성 신부전증은 신장에 문제가 생겨서 발생하는데 가려움증을 유발하는 히스타민을 생성합니다.그래서 만성 신부전증 환자들이 극심한 가려운 증상을 겪고 있는것이구요.

온몸이 가려워요

온몸이 간지러워요

온몸이 따끔

온몸이 부어요

온몸이 뻐근

온몸이 쑤셔요

온몸이 아파요

온몸이 저려요

온몸이 찌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