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암 초기증상 치료

폐암 초기증상 치료

폐암 초기증상 알아두세요.폐암은 사망자가 가장 많고 생존율도 낮아서 문제가 되는데 비흡연자라도 안심할 수 없는것이 폐암 증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폐암 치료는 진단 당시의 병기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데요.우선 폐암 초기증상 어떻게 나타나는지부터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폐암 초기증상 잔기침을 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폐암 환자의 75%가 잦은 기침을 하는것으로 알려졌는데요.단순 감기에 걸려서 기침을 하는것일 수도 있지만 기침 증상이 가라앉지 않고 오랫동안 지속이 된다면 그리고 왠지 감기가 아닌것 같다면 폐암 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객혈이 나타나는것도 폐암 초기 증상 중 하나라 할 수 있는데요.객혈은 피가 섞이 가래를 토하는것을 말합니다. 혹시라도 가래에 피가 섞여있다거나 또는 피를 토하는 증상을 보인다면 이건 100% 폐암이 아니더라도 건강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이니 검사를 받아보시는게 좋아요.

폐암 초기증상으로 호흡곤란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폐암 환자 절반이 숨이 찬 느낌이 들었다고 합니다.그 이유는 상기도 폐색 또는 흉막 삼출,폐허탈 등이 호흡곤란 증상을 일으키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쉰 목소리가 나는것도 폐암 증상 중 하나라 할 수 있는데요. 성대신경이 목소리를 만드는데 이 신경이 폐와 기관 사이의 공간을 지나게 됩니다.그런데 폐암으로 인하여 신경 주위에 있는 림프절을 침범하였을때 성대에 마비가 오게 되고 이로 인하여 목소리가 쉬게 되는것이죠.

폐암 초기증상으로 체중이 감소합니다.갑작스럽게 체중이 감소한다면 몸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라 할 수 있는데요.이는 폐암뿐만 아니라 다른 암도 마찬가지입니다.아무 이유없이 몸무게가 줄어들었다면 어딘가 문제가 있다는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흉부통증도 폐암 초기증상 중 하나라 할 수 있는데요.폐 가장 자리에 폐암이 생기면 흉막이나 흉벽을 침범하게 되고 이로 인하여 통증을 느끼게 되는것이죠.그러니 가슴통증이 발생한다는것도 문제가 있다는 신호이고 이는 폐암뿐만 아니라 심근경색이나 다른 질환일 가능성도 있어 주의하셔야해요.

폐암 초기증상 이외에도 뼈가 골절이 되거나 또는 뼈에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구토와 오심 그리고 식욕부진 증상도 나타날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헌데 위에 알려드린 증상이 다른 질환과 오해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폐암 증상이 특별한 자각증상이 없거든요.그렇기에 위와 같은 증상들 중 해당되는게 많다면 제대로 검사 받아보셔야해요.

폐암 치료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폐암 치료 경우 비소세포암과 소세포암에 따라 다릅니다.또한 진행상태에 따라 폐암 치료가 달라지게 되는데요.우선 소세포암 경우 항암제 치료가 표준 치료이며 국소적인 경우에는 항암 치료와 방사선 치료가 병행이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폐암 치료 수술적 치료는 비소세포암으로서 암을 수술로 제거하여 완치를 기대할 수 있는 치료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방사선 치료는 고에너지 광선을 암에 조사하여 폐암의 증식 억제 혹은 성장을 정지시키는것을 말하며 항암 치료는 종양 세포를 파괴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폐암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아무래도 폐암 원인은 흡연이 가장 문제가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흡연자가 비흡연자에 비해 폐암에 걸릴 위험이 무려 80배나 높다고 하거든요.허나 무조건 흡연한다고 해서 폐암에 걸리는것은 아닙니다.

대기오염도 문제가 될 수 있고 최근에는 간접흡연이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최근 조사에 따르면 폐암 환자 10명 중 3명이 비흡연자인것으로 알려졌거든요.특히 간접흡연이 무서운것인 담배 연기에는 흡연자가 뱉어내는 주류연과 담배가 대기중에 타들어가면서 발생하는 부류연이라는것이 있는데요.

간접흡연자가 주로 흡입하게 되는 부류연이 주류연보다 무려 담배 독성물질이 더 많이 포함되어있기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그렇기에 간접흡연이 더 몸에 해롭다고 할 수 있는것이고 요즘 층간 흡연 문제가 되고 있는데 그냥 본인 집에서 문 닫고 피우시길 바랍니다.

폐암

폐암 4기

폐암 4기 생존율

폐암 검사

폐암 전이

폐암 증상

폐암 초기증상

폐암1기

폐암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