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피부에 좋은 음식

여름철 피부에 좋은 음식

햇살이 뜨겁습니다.여름철에는 피부가 쉽게 상하기 마련인데요.자외선 차단제 발라주는것 잊지마시고 평소 여름철 피부에 좋은 음식들을 챙겨먹어보시는것은 어떨까요? 뜨거운 햇살로부터 내 피부는 보호해야하는 소중한 것이니깐요.

자외선차단제는 외출하기 30분전에 바르셔야하는거 아시죠.나가기 직전에 바르면 소용없습니다.그리고 땀에 지워지기에 중간에 한번은 덧 바르셔야해요.

녹차 겨울에는 따뜻하게 마시고 여름에는 차갑게 마시면 입안이 개운해지는데요. 녹차가 왜 여름철 피부에 좋은 음식이냐? 바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세포를 보호해주기때문이랍니다.

그러니 하루에 한잔씩 녹차를 마시면 좋은데 이것도 카페인이 들어있기에 피부 좋아지라고 많이 마시게 될 경우에는 카페인 부작용 아시죠..불면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그래도 뭐 커피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지만요.

여름철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는 강황이 있습니다.강황 커큐민 성분이 기억력과 치매에 도움을 주는것으로 많이 알려졌지만 항염 작용도 있고 피부를 보호해주기도 한답니다.

한때에는 물에 강황 타서 마시게 되면 비염이 사라진다고 소개가 된 적도 있었는데요.비염은 쉽게 안 고쳐지는것 같아요.그렇게 열심히 따라하셨는데 여전히 나아지지 않고 있거든요.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요.

여름하면 떠오르는 과일이 있죠. 바로 수박입니다. 수박에는 라이코펜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요.합병증 예방에도 좋고 노화를 예방하기도 한답니다.수박은 먹고 나면 껍질 처리가 조금 귀찮기는 한데요.이걸로 강판에 갈아서 팩을 하는 방법도 있답니다.

토마토도 수박과 마찬가지로 라이코펜 성분이 함유되어있으며 피부 보호에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졌는데요.토마토 흡수율을 높이려면 올리브유에 살짝 둘러서 익혀 먹거나 아니면 견과류와 같이 먹으면 됩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인 항산화 물질로 잘 알려졌는데요.항산화 효과가 있으면 뭐가 좋죠? 바로 피부에 좋은것이죠.눈에도 좋지만 노화 방지에 좋은데요. 이런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것들은 베리류입니다.

딸기,블루베리,블랙베리 이런 종류의 베리류를 먹으면 도움이 되는데요. 요즘 블루베리 많이 나오죠.냉동이 아니라 냉장 상태 블루베리 가격도 저렴한 편인데요.이럴때 많이 드세요.

아니면 요즘은 집에서 블루베리 묘목 구입해서 키우시는분들 많은데요.4년정도 된 블루베리 구매해서 베란다에서 충분히 키우고 꽃도 보고 열매도 달리는거 볼 수 있습니다.

여름철

여름철 별자리

여름철 실내 적정온도

여름철 타이어 공기압

여름철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