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암 초기증상 원인

설암 초기증상 원인

설암 초기증상 어떻게 나타날까요? 우선 설암이란 혀에 생기는 악성 종양을 말하는데요.설암 원인은 흡연과 음주 그리고 구강 위생과 관련이 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설암 초기증상 단순 구내염이라고 생각해서 무시하는 경우가 많은데요.1~2주내에 좋아지면 상관없지만 3주 이상 지속되면 문제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설암 초기증상 설암 증상은?

설암은 구강암의 한 종류로서 발생률이 상당히 높은 암으로 알려졌는데요.설암 초기증상 혀에서 불편한 느낌이 들지만 그냥 가볍게 여기고 넘기는 경우가 많습니다.하지만 계속 통증이 느껴지고 불편한 기분이 든다면 병원 방문하셔서 진단을 받아보셔야합니다.

설암 초기증상 첫째로 입 안 점막이 헐거나 파이는데 대부분 구내염이라고 오해하기 쉽습니다.그런데 구내염은 앞서 얘기했듯이 1~2주면 사라집니다.하지만 3주가 지났는데도 아물지를 않는다면 이건 일반 염증이 아니라 설암 초기증상일 수 있습니다.

설암 초기증상 두번째는 입안에 혹이 생겼거나 뭔가가 만져지는 경우입니다.뭐 단순 염증이나 염증으로 인한 물혹일 수도 있지만 아무리봐도 의심스럽다면 병원을 방문하셔야해요.

세번째는 혀에 덩어리가 생기기도 하고 입냄새가 상당히 심해집니다.그냥 일반적인 입냄새와는 다르다고 하는데요.평소와 다르게 심하게 뭔가 이상한 냄새가 난다면 체크해보셔야합니다.

설암 초기증상 색깔로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포면이 다른 부분보다 흰색으로 변했거나 아니면 아주 붉은색으로 변한것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볼이나 혀에 반점이 생기는 경우도 있는데 만성 자극에 의하여 점막에 변화가 생겨 발생한 일시적인 증상일 가능성이 높지만 이러한 점막의 변화는 드물게 암의 초기 증상이거나 암으로 변하는 전단계일 수 있습니다.

설암 초기증상으로 잇몸에 생긴 암이 치아 뿌리쪽으로 자라서 들어가면 치주질환이 없어도 치아가 흔들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설암 원인은 무엇일까?

설암 원인은 크게 흡연과 음주 그리고 좋지 않은 구강 위생을 꼽는데요.세 가지가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설암 원인 유전적인것도 있지 않나? 싶지만 환경적인 요인에 노출이 되더라도 어떤 사람들은 암에 걸리고 어떤 사람들은 걸리지 않는 것으로 보아 설암의 발생에는 유전적인 영향도 있을 것으로 여겨지지만, 아직 구체적으로 규명되지는 않았습니다.

그외 설암 원인으로는 잘 맞지 않는 틀니 등에 의한 만성적인 자극, 바이러스(인간 유두종 바이러스 등), 방사선이나 자외선, 식습관과 영양결핍 등이 있습니다.

설암 치료 방법은

설암은 수술적 절제가 가장 중요한 치료 방법인것으로 알려졌는데요.설암 초기증상인 경우에는 종양과의 경계를 충분히 확보하여 암을 절제하고 봉합합니다.

그리고 수술 후 방사선 치료(6~8주)를 받고 외래에서 경과를 관찰합니다.설암 초기증상 및 설암 원인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암은 평상시 병원 한번씩이라도 방문해서 검진 받아 초기에 발견하는것이 최선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설암에 좋은 음식 있다?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한 음식을 섭취하면 구강암,설암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런던대학 연구팀이 ‘발암(Carcinogenesis)’ 저널에 밝힌 연구결과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산이 구강암 세포를 죽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을 얻으려면 음식을 통하는 것과 보충제를 먹는 방법이 있는데요.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든 음식으로는 연어, 고등어, 꽁치 등 생선과 호두, 아마씨, 콩 등이 꼽히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음주와 흡연이 설암 원인이라 할 수 있기에 설암 예방하기 위해서는 금연과 적당한 음주를 실천해야 합니다.그리고 햇빛에 과다하게 노출되거나 날카로운 보철물이 입안에 상처를 입히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설아멱

설아미

설아미네일

설암

설암 병원

설암 사진

설암 수술

설암 원인

설암 증상

설암 초기증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