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눈 없애는 방법 치료

티눈 없애는 방법 치료

티눈 없애는 방법과 함께 예방법을 알아두세요. 티눈 집에서 없애는 방법 없을까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증상이 가벼울 경우 집에서 약으로 없애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심해져서 걸을 때마다 통증이 있을 경우, 계속해서 재발을 할 경우에는 병원에서 진찰받고 제거하는 것이 좋아요. 가장 좋은 티눈 없애는 방법은 예방이라고 하니 티눈으로 스트레스받고 있는 분들이라면 제거 방법과 예방법을 확인해 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티눈이 생겼는데 병원에 갈 정도는 아닌 것 같아…집에서 제거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집에서도 티눈 없애는 방법이 있지만 가장 안쪽에 있는 핵을 제거해야 진짜 제대로 없앴다고 볼 수 있어요. 중심에 있는 핵을 제거하지 않을 경우 다시 재발하게 됩니다.

도대체 왜 생기는 걸까요? 피부에 압박이나 마찰 등의 자극이 반복되어 각질층이 두꺼워져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주요 원인으로 발에 맞지 않는 신발착용이 있습니다. 너무 작은 신발은 발을 지나치게 압박하고, 너무 큰 신발은 걸음 걸이가 불안정하게 되고 발바닥의 특정 부분만이 자극되어 티눈이 발생할 수 있어요.

여성의 경우 굽이 높은 하이힐의 원인이 되며, 혈액순환이 안 되는 것도 영향을 끼친다고 해요. 혈액순환이 나빠지고 피부 신진대사 기능이 저하될 경우 각질층이 쌓이기 쉽다고 하네요. 따라서 혈액순환이 안 좋은 분들은 티눈 없애는 방법으로 발가락을 오므렸다 펴는 스트레칭을 틈틈이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티눈이 아니라 굳은살이나 사마귀는 아닐까 헷갈려 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둘다 반복적인 마찰과 압력에 의해 각질층이 두꺼워져 발생하는 공통점이 있지만 다른점도 있어요. 굳은살은 비교적 부위가 넓고 깊이가 얇지만 티눈은 범위가 좁고 깊이가 있으며 중심에 심지가 박혀 있습니다. 사마귀는 가운데에 검은 점처럼 보이는 점상출혈이 있고 감염 위험이 있어요.

정말 티눈이 맞을까.. 증상을 알아두세요
일반적으로 발바닥이나 발가락에 발생하며 5~7mm 정도의 딱딱한 각질 덩어리 중심에 심지가 보인다면 티눈이에요. 압박이나 마찰에 의해 생기기 때문에 뼈가 돌출 된 부분에 자주 나타납니다. 걸을 때마다 통증이 발생하는데 이는 중심에 있는 핵이 피부 안쪽에 있는 신경을 자극하기 때문이에요.

초기에는 통증이 심하지 않지만 크기가 커지면서 통증이 생기기 때문에 티눈 없애는 방법은 빠를수록 좋습니다. 집에서 없앨 경우 가벼운 티눈만 가능하다는 것 미리 알아두세요. 심할 경우 제대로 심지가 제거되지 않아서 반복 되기 쉬우며 2차 감염으로 합병증을 얻을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집에서 없애는 방법으로 전용 약을 도포하거나 붙여서 표면을 깎아 없앨 수 있어요.
1. 먼저 발을 깨끗하게 씻은 후 건조시켜주세요.
2. 티눈 제거 밴드를 단단히 밀착시킨 후 2~3일 붙여두세요
3. 약이 침투하여 피부가 희고 부드러워지면 소독 된 핀셋 등을 이용해 통증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환부 주위를 긁어냅니다.
4. 가운데 심지가 완전히 제거되지 않으면 통증이 남아 있기 때문에 1~3의 과정을 반복합니다.

증상이 가벼울 경우에는 티눈 약이나 제거 밴드로 없애는 방법이 도움이 되며, 제거 후에는 재발하지 않도록 편한 신발을 착용하고 마찰을 방지할 수 있는 패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티눈이 없는 분들도 예방을 위해 자신의 발에 맞는 신발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직접 약을 바르거나 밴드를 붙여 티눈 없애는 방법의 경우 주의사항도 있는데요. 지나치게 넓게 도포할 경우 건강한 피부까지 망칠 수 있어요. 밴드타입의 경우 가능한 작게 잘라서 심지 부분에만 붙이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병이나 신경장애가 있는 분들은 집에서 제거하지 않아야 해요.

집에서 여러번 시도했지만 다시 재발했을 경우 병원에서 티눈 치료를 받는 것이 좋은데요. 오염된 손톱깎이로 제거하다가 부위가 넓어지거나 2차 감염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발이 변형 되거나 걸음걸이에 문제가 생겨 더 큰 통증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티눈 치료 방법은 다양한데요. 국소 마취 후 가운데 핵을 제거하는 치료를 합니다. 살리실산을 집접 도포하거나 테이프를 이용하기도 해요. 액체질소를 사용하여 냉동치료 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급격하게 환부를 냉각 시킨 후 제거하는 방법이랍니다. 오래 걸리지는 않아도 여러번 티눈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탄산가스 레이저를 이용해서 안쪽 깊이 있는 핵을 없애는 방법도 있습니다. 티눈 치료는 한번에 끝나지 않고 완전히 제거 될 때까지 꾸준히 받는 것이 좋으며 예방에도 신경써야 하는데요. 당분간 오래 서있거나 장시간 걷는 것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티눈이 재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발바닥 부분에 집중적으로 가해지는 자극으로 인해 발병하기 때문에 오래 서 있기, 장시간 걷기를 삼가는 것이 좋아요. 또한 밑창이 딱딱한 신발, 앞이 뾰족한 신발도 피해야 합니다. 피할 수 없을 경우에는 보호 쿠션을 사용해서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벼운 증상이라면 티눈 없애는 방법으로 시판 약을 사용할 수 있어요. 하지만 낫지 않고 오히려 악화되었다면 병원에서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없애기 쉬워 보이지만 제대로 심지까지 제거해야 재발이 없으며 티눈이 아닌 바이러스질환인 사마귀와 헷갈리는 경우도 있어서 우선 정확하게 진찰 받아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티눈

티눈 병원

티눈 뿌리

티눈 사마귀

티눈 생기는 이유

티눈 제거

티눈 초기

티눈밴드

티눈액

티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