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증상 30가지

갱년기증상 30가지

갱년기증상 30가지나 된다고 하는데요.얼굴이 화끈꺼리고 우울증이 생기고 두통이 심해진다는것은 알고 있지만 그래봤자 증상이 10가지 정도 되지 않을까? 싶었는데 갱년기증상 30가지라니 놀랍기도 하지만 혹시라도 우리 엄마께서 이와 같은 증상을 보이시는것은 아닌지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갱년기증상 30가지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할텐데요.첫째로 얼굴이 자주 달아오릅니다.그리고 땀 배출량도 증가하고 우울증이 심각해지며 가슴 두근거리는 증상이 나타나고 손과 발이 자주 저립니다.혈액순환이 안되는 경우 손발이 저리는데 갱년기로 인하여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여섯번째로 두통에 자주 시달리게 되고 평상시보다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됩니다.그리고 없었던 건망증도 생기고 몸이 쉽게 피로해집니다.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피로한것이죠.그리고 코골이가 생길 수도 있으므로 코를 곯지 않은분이 갑자기 코골이가 생겼다면 갱년기 의심해보셔야합니다

갱년기증상 30가지 11번째는 계속 불안하고 초조해집니다.그리고 손과 발에는 땀이 많이 나는데 만약 갱년기가 아니라면 다한증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가슴 답답한 증상이 나타나며 음식을 먹으면 자꾸 소화가 안됩니다.그리고 어깨와 무릎 그리고 허리 등 관절이 쑤시는 증상이 나타나게 되고 배변활동이 원활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갱년기 16번째 증상으로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하고 예민해지 쉽습니다.그리고 자신감도 떨어지게 되고 남몰래 우는 일이 많아지게 됩니다.그리고 생리가 멈추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갱년기 21번째 증상 관계를 맺을 때 통증을 느낄 수 있으며 모발이나 피부결이 건조해집니다.그리고 자꾸 짧은 숨을 몰아 쉬게 되고 요실금 증상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또한 잠을 자다가 다리에 쥐가 나는 일이 잦아집니다.

이밖에도 짜증을 부리는 일이 많아지고 덥다가 추워졌다가 또 다시 덥다가 춥다가 반복하게 됩니다.살아가는 의욕도 떨어지게 되고 어지러움 증상도 나타나며 잔소리가 많아져서 가족들이 이로 인하여 한동안 고생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30가지 증상 알아보았는데요.제 경험으로 대표적인 증상은 갱년기 어머님들은 감정변화가 심각하다는것입니다.기분이 좋았다가 갑자기 화를 내기도 하고 짜증을 내기도 합니다.그러다가 또 갑작스럽게 우울해집니다.

그래서 혹시라도 나의 사랑하는 엄마께서 갱년기라면 잠시 피하시는게 좋습니다.앞에서 왔다갔다 하지마시고 뭘 부탁도 하지마시고 혼자 알아서 해결하고 어머니는 그냥 놔두시는게 좋습니다.그리고 간혹 엄마께서 좋아하는것들을 선물로 해주세요.

좋아하는 꽃 선물을 해도 좋고 평상시 좋아하는 음식들 사다가 드리면 좋습니다.저는 저희 엄마께서 케이크 종류나 쿠키 좋아해서 열심히 사드렸습니다.단 것 드시고 기분 좋아지시라구요.아니면 갱년기 관련 제품들도 나오고 있으니 그걸 선물하셔도 좋아요.

피해다니는것도 좋지만 그렇다고 무관심은 절대 안됩니다.또한 갱년기 심한분들은 이게 상당히 오래 갑니다.단순 감기같은 경우에는 며칠 쉬고 나면 낫지만 갱년기는 1년이 될 수도 있고 5년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갱년기에 도움이 될 만한 음식들 몇가지 알려드릴테니 꼭 챙겨보시길 바랍니다.첫째로 콩이 좋습니다.콩에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아주 유사하다고 합니다.

자두도 갱년기에 좋은 음식인데요.여성 호르몬 촉진에 도움을 주는 붕소가 들어있습니다.그리고 여성에게 아주 좋은 과일로 석류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천연 에스트로겐 성분이 풍부하답니다.

요즘은 칡이 좋다고 여기저기서 소개해주고 있는데요.콩이나 석류보다 식물성 에스트로겐 함량이 상당히 높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니 칡즙 사다가 엄마께 선물하는것도 좋겠죠.갱년기증상 30가지 잘 알아두시고 혹시라도 엄마께서 이 중 해당되는게 많으면 갱년기일 수 있으니 가족들이 더 신경쓰셔야합니다.

갱년기

갱년기 기간

갱년기 나이

갱년기 열감

갱년기 영양제

갱년기 테스트기

갱년기 호르몬치료

갱년기약

갱년기유산균

갱년기증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