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카바이러스 증상

지카바이러스 증상

지카바이러스 증상 보이는 환자가 국내에 처음으로 발생했다는 소식 들으셨나요? 이 남성은 40대로 브라질 출장을 다녀온 후 지카바이러스 감염되었다고 합니다.귀국시에는 지카바이러스 증상이 전혀 없었지만 3월 16일 발열 증상이 나타났다고 하는데요.현재는 거의 회복단계로 들어갔다고 합니다.

지카바이러스 증상 보이는 환자 소식에 작년 메르스 사건 떠올리는분들 계실텐데요.하지만 전문가들의 의견에 따르면 심학하게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무엇보다도 지카바이러스는 메르스처럼 유행할 가능성이 전혀 없다고 하는데요.

메르스는 침과 같은 신체 분비물등이 공기를 타고 전염이 되지만 지카바이러스 경우에는 모기 등 감염되는 경로가 제한적이거든요.따라서 작년 메르스 사태처럼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을 듯 싶네요.그러니 너무 지카바이러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듯 싶습니다.

그런데 지카바이러스 감염은 어떻게 되는것일까요? 지카바이러스에 감염이 된 이집트 숲모기가 사람을 물었을때 전파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즉 감염된 사람을 모기가 물어서 모기가 감염이 되고 또 감염된 모기가 또 사람을 물어 감염 전파하고 이런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꺼 같네요.

이집트숲모기가 어쨌든 문제라고 할 수 있는데요.다행이도 국내에선 이집트숲모기가 활동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허나 안심할 수는 없습니다.흰줄숲모기라고 이집트숲모기의 사촌뻘인 모기가 우리나라와 같은 온대지방에서 활동을 하고 있거든요.

지카바이러스 증상 발열이 발진 그리고 관절통이 생길 수 있으며 눈이 충혈됩니다.이밖에도 근육통이나 두통 증상을 보일 수도 있고 심한 경우에는 구토 증상도 나타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대부분 경미한 편으로 알려졌으며 이와 같은 증상은 3일 정도 또는 길면 7일정도 지속이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만약 지카바이러스 감염이 되었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의료기관을 찾아서 처치를 받아야하며 충분한 휴식과 수분 보충은 꼭 필요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치료를 받고 완치 판정을 받더라도 헌혈은 당분간 절대로 안됩니다.

지카바이러스 예방백신은 없는것일까요? 현재로서는 예방백신이 없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예방백신을 만들기 위해 애쓰고 있다고 하지만 쉽게 만들어내지는 못하죠.아마 몇년은 걸릴 듯 싶은데요.

따라서 본인 스스로 지카바이러스 예방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무엇보다도 지카바이러스 감염자가 많이 발생하는 곳으로 여행은 삼가하는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임신부라면 지카바이러스 특히 조심하셔야하는데요.임신부가 감염이 되면 태아에게 소두증을 유발할 수 있기때문입니다.소두증은 머리가 비정상적으로 작은것을 말하는데요.임심 초에 지카바이러스 감염되면 100명 중 1명이 소두증이라고 하네요.

지카바이러스 증상 그리고 예방법 살펴보았는데요.우리나라에는 이집트숲모기가 없어서 그나마 안심이 되지만 그래도 이제 날씨 따뜻해지면 모기들이 왕성하게 활동을 하니 야외활동 하실때에는 모기나 벌레 물리지 않게 신경쓰시길 바랍니다.

지카 바이러스

지카바이러스 감염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