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사를 자주하는 이유

설사를 자주하는 이유

설사를 자주하는 이유 과민성대장증후군때문일 수 있는데요.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은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설사 및 아랫배가 아프고 더부룩하며 가스가 차는 느낌이 듭니다.보통 여성분들에게 많이 나타나는데요.이것외에도 설사를자주하는이유 본인의 평소 생활 습관에 문제가 있는것은 아닌지 체크해보셔야합니다.

설사를 자주하는 이유 생활습관이 불규칙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다보니 장기능에 문제가 생겼기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장의 수분흡수력이 떨어지게 되면 흡수되지 않은 수분은 그대로 배설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이로 인하여 설사 증상이 나타나는것이죠.

그리고 바이러스나 세균들이 침투했거나 음식을 먹었는데 그 음식이 잘못된것인 경우에도 수분량이 많아지면서 설사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것이죠.그렇다면 설사 증상이 나타날때에는 어떤 음식들을 피하는것이 좋을까요? 하루 이틀이지 계속 되면 상당히 고통스럽거든요.

첫번째로는 설사에는 찬음식은 피하는게 좋습니다.아이스크림이나 음료수 같은것은 좋지 않아요.무엇보다도 장이 약하거나 평상시 스트레스 많이 받는분들 이걸로 스트레스 푸는데 오히려 더 안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설사에는 자극적인 음식도 피해주세요.매운 음식 경우 먹고 탈나는 분들이 있을꺼예요.몸에 잘 안 받는다는것인데요.매운 음식 먹고 나면 땀도 나고 뭔가 스트레스도 확 풀리는 느낌인데 꼭 시간이 지나면 설사 증상이 나타나죠.

술도 설사에 좋지 않습니다.한 잔 정도야 괜찮을 수 있는데 문제는 평상시 장이 안 좋은분들은 알코올 섭취하게 되면 쉽게 낫지를 않습니다.그러니 되도록이면 삼각하는게 좋습니다.

설사를 자주하는 이유 과민성대장증후군일 수도 있다고 했는데요.설사 변비와 같은 배변 장애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복통도 생길 수 있으며 복부팽만감 같은 불편한 느낌이 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보일때에는 피해야 되는 음식이 있는데요.밀가루 음식 그리고 양파나 마늘 그리고 버섯과 우엉,브로콜리,사과 등등이 있습니다.양파나 마늘 면역력 키우는데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졌는데 장에는 좋지 않네요.

그러면 예방법은 없는것일까요? 건강한 생활방식 유지가 중요한데요.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는것이 좋고 스트레스도 관리해주셔야합니다.스트레스 받으면 항상 문제가 되거든요.그리고 앞에 알려드렸던 음식들은 되도록 피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한 연구결과에서는 비타민D 섭취가 중요하다고 했는데요.한 여성이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앓아왔는데 비타민D 섭취 후 증상이 완화되었다고 합니다.비타민D 경우에는 다른 비타민과 달리 하루에 햇빛 30분만 쬐면 됩니다.

설사를 자주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불규칙한 생활 습관이 문제가 될 수 있으며 단순한 배탈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하지만 너무 설사가 잦은 경우 그리고 복부팽만감 증상이 느껴진다면 과민성대장증후군일 수 있으므로 심한 경우에는 병원을 가셔서 진찰 받아보셔야합니다.

개가 설사를 한다면

설사를 계속해요

설사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