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낭충 제거방법

모낭충 제거방법

피부에도 진드기가 기생하고 있습니다. 좀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바로 모낭충이라는 것인데요, 이 모낭충은 눈에는 보이지는 않지만 피지선이 발달한 코나 이마, 두피 모낭에 기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모낭충은 건강에 직접적으로 해를 입히지는 않지만 피부에 염증을 일으키거나 여드름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모낭충을 없애고 싶어도 확인 할 수 없기 때문에 딱히 방법이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래서 오늘은 이 모낭충 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지를 줄여주려고 과하게 세안을 많이 하는분들이 계신데 하지만 이런 습관은 오히려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어 각질을 유발하고 피지분비를 촉진하여 모낭충에게 더 좋은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청결하지 못하다면 또 모낭충을 급격하게 번식하게 하기도 하는데요, 세안을 할때에는 한번에 각질제거까지 꼼꼼하게 할수 있는 세안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사실 꾸준히 야외운동을 하는 분이 아니라면 햇볕에 노출될 일은 많이 없는데요, 하루에 약 10분 정도라도 햇볕을 쬐면 모낭에 숨어있는 모낭충을 없앨 수 있다고 합니다. 자외선과 뜨거운 햇빛에 노출된 모낭충은 참지 못하고 죽게 된다고 합니다.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라면 하루에 10 ~ 15분 정도의 산책이 좋습니다.

단, 산책을 할 때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 피부를 보호해줘야 하고 오랫동안 햇볕을 쬔다고 모낭충이 그만큼 더 많이 죽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꼭 10 ~ 15분 사이의 시간을 지켜주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물구나무서기가 여드름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온몸의 혈액이 순환이 되면서 있는 나쁜피들도 정화가 된다고 하는데 다크서클이나 스트레스 받으면서 일하는 분들에게는 최고라고 합니다. 여드름 또한 모낭충으로 인해 발생하기 때문에 물구나무 서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모든것들은 한번해서 되는것이 일주일에 세번 일주일에 두번 아니면  매일같이 계획을 세워 꾸준히 해 보시기 바랍니다.

모낭충 예방법은 피부의 산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원래 사람피부는 PH4.5 ~ 6.5 라고 합니다. 식초 세안이 굉장히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건성피부의 경우는 1주일에2~3회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지성 피부라면  매일 1회정도 해 주시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주의하실 점은 식초의  PH 는 3.3 도 정도이기 때문에 피부에 손상을 줄 수가 있다고 합니다. 반드시 희석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보통 세숫대야에 물을 가득받아 식초는 숟가락으로 한숟가락 정도를 넣는 것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모낭충은 위에도 말한 것과 같이 피지선이 발달한 곳에 많이 기생하게 되는데요, 모낭충의 먹이가 바로 우리 몸에서 분비되는 피지이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모낭충을 없애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으로 피지분지를 조절하여 모낭충이 살 수 없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지분비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고열량의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을 피하는 방법이 가장 좋아요. 패스트 푸드나 인스턴트 음식을 피하고 야식이나 술도 피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일단 모낭충의 수가 급격히 증가하게 되면 여드름이나 뾰루지 같은 트러블이 일어나게 되는데, 우리 몸이 스트레스를 받거나 노화, 호르몬불균형 등으로  면역체계가 약해지면 모낭충이 늘어나게 된다고 합니다. 일단 얼굴에 모낭충의 활동이 활발해 질 때 나타나는 증상들을 보게 되면, 혈관을 넓히고 모공을 넓히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눈에서 눈물이 지속적으로 나거나 눈이나 눈가가 따갑고 염증이 발생하며 부어오르는 증상을 나타낸다고도 하며 그밖에도 모낭충으로 인한 증상들로는 뽀루지가 생기고 얼굴이 붉어지게 되는 현상이 나타나거나 평소보다 얼굴에 기름기가 많아지고 두피나 눈썹, 속눈썹 부분의 가려움증이 생기는 등의 다양한 증상들이 발생하게 된다고 하니 평소에 모낭충 관리 꾸준히 잘 해주시기 바랍니다.

강아지 모낭충

모낭충

모낭충 검사

모낭충 비누

모낭충 식초

모낭충 연고

모낭충 제거

모낭충 증상

모낭충염

모낭충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