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덧에 좋은 음식

입덧에 좋은 음식

입덧이란 임신 중에 느끼는 구역 및 구토 증상을 말합니다. 임신중에는 체내에서 다양한 호르몬의 변화가 생기는데, 여러 다양한 호르몬이 고농도로 빠르게  증가 하면서 입덧을 유발하게 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임신부들은 메스꺼움을 호소하거나 구토를 하고 식욕 저하를 나타내거나 반면 식욕이 오히려 왕성해 지면서 폭식을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입덧을 할때에 섭취하는 음식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러면 입덧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덧이 심한 산모들은 음식냄새만 맡으면 구토가 나오기도 하는데 이럴때는 따뜻한 물에 생강즙과 꿀을 조금 섞어서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생강차를 마시면 위액분비를 촉진시켜 소화를 도와주고 식욕을 증진시키며, 멀미나 구역질 등을 완화시켜 준다고 하며 특히, 입덧으로 음식을 섭취하기도 힘든데 생강차가 식욕증진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입덧에 좋은 음식에 의외로 아이스크림이 좋다고 하는데요, 아이스크림과 같은 시원한 음식을 먹게되면 장운동이 활발해지면서 속을 진정시켜 입덧으로 인한 구토증세를 억제시켜 준다고 합니다.

특히, 아이스크림으로 인해 당분섭취를 할 수 있어 식욕을 돋구워주기 때문에 입덧으로 식사가 힘든 산모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차가운 음식은 냄새가 나지않아 입덧을 완화시켜 준다고도 하는데 단, 과잉섭취는 비만이나 배탈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히 먹는것이 좋습니다.

입덧이 심할 때는 매실 원액이 집에 있다면 차갑게 타서 마셔주면 좋다고 합니다. 매실 안에는 시트르산이라는 유기산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위장의 작용을 원활하게 만들어주고 식욕을 돋워주며 구토증상을 없애는 데 좋다고 합니다. 입덧증상 뿐만아니라 매실은 평소 체했을때나 구토증상이 있을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산모들이 먹기좋게 검정콩을 갈아서 음료에 섞어 먹어도 입덧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입덧이 심하면 섭취할 수 있는 음식물이 적어서 산모들의 체력이 약해지게 될수 밖에 없는데요, 검은콩을 먹으면 입덧을 완화시켜 줄 뿐만아니라, 단백질이 풍부해 산모들의 체력을 보충해주고 태아의 두뇌발달에도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하루중 입덧이 가장 심한시간이 속이 비어있는 아침시간이라고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공복이 되지않도록 무엇이라도 조금 먹어주는게 좋다고 하는데요, 만약, 도저히 음식섭취가 힘들다면 우유라도 한잔 마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우유를 싫어하는 분이라면 수분공급을 위해 보리차라도 자주 마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모과차는 신맛이 나는 차입니다. 입덧에 좋은 음식 모과차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소화효소의 분비를 촉진해준다고 합니다. 모과차를 마시면 위가 편안하게 되고 위와 소화기 쪽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주어 입덧 증상이 가라앉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입덧을 자주 해서 속이 메스껍고 구토가 심하면 모과차를 마시면 증상이 완화된다고 하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입덧은 .자연스럽게 오고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편안한 마음으로 식습관 조절을 하시면 어느 정도는 입덧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기도 하며 입덧 중에는 너무 맵고 짠음식, 카페인. 향신료 등은 피하는 것이 좋고 되도록이면 본인 체질에잘맞는 입덧에 좋은 음식을 찾아서 드시기 바랍니다. 그리면 자연스럽게 입덧끝나는시기도 빠르게 올 수 있을것이라고 합니다.

입덧에 좋은 음식

입덧에 좋은 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