쇠그렌증후군 증상 치료

쇠그렌증후군 증상 치료

쇠그렌 증후군 이란 무엇일까요? 최근 중년 여성 중심으로 쇠그렌 증후군 증상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요.쇠그렌 증후군 이란 자가면역성 전신질환을 말합니다.면역체계가 타액선,눈물샘을 공격하고 이로 인하여 만성 염증이 생겨서 분비 장애를 일으키는데요.쇠그렌 증후군 증상으로 안구와 구강 등 점막이 건조해지게 됩니다.쇠그렌 증후군 진단 및 쇠그렌증후군 치료 방법에 대하여 알아볼께요.

쇠그렌 증후군 증상 어떻게 나타날까?

쇠그렌 증후군 증상 침샘 분비가 저하되면서 음식을 씹고 삼키는것이 어려워지게 되고 잇몸 염증이나 충치가 쉽게 나타나기도 합니다.또한 쇠그렌 증후군 증상 으로 침샘이 붓고 통증과 열이 동반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혹시라도 이런 증상을 보인다면 쇠그렌 증후군은 아닌지 의심을 해보셔야합니다.

이밖에도 쇠그렌 증후군 증상으로 눈물이 잘 나오지 않다보니 눈이 상당히 뻑뻑한 느낌이 들고 모래가 낀 듯 이물감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또한 눈이 충혈되기도 하고 눈의 피로감도 심해지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만약 쇠그렌 증후군 이란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게 되면 각막과 결막 염증으로 악화 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쉽게 지치고 피로를 느끼게 되고 관절이나 호흡기 등 다른 장기에도 침멉을 하여 문제를 일으키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니 쇠그렌 증후군 증상 3개월 이상 구강과 안구 건조증이 계속 지속이 된다면 한번 정확하게 내과 방문하셔서 쇠그렌증후군 진단을 받아보시는것이 좋을 듯 싶네요.

쇠그렌 증후군 진단 방법은?

쇠그렌 증후군 진단 첫째로 안과적 검사는 여과지를 아래눈꺼풀에 끼운 후 눈물의 분비량을 보는것입니다.5분간에 10mm d이상이면 정상입니다.또한 붉은 색소를 점안하는 로즈벵갈 시험을 하게 되는데 상처가 난 각막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쇠그렌 증후군 진단구강 검사 경우 침 분비량을 측정 검사하게 되는데 이 중 껌 시험에서는 10분간 껌을 씹게 한 후 분비된 침의 양이 10ml 이상이면 정상이고 쇠그렌 증후군 진단 Saxon 시험은 거즈를 2분간 문 다음에 흡수된 침의 양을 측정하게 됩니다.2g 이상이면 정상입니다.

쇠그렌증후군 치료 방법은?

쇠그렌증후군 치료에 대하여 알아보면 샘증상만 있는 경우 대증요법이 기본이며 눈의 건조에 대해서는 인공눈물 치료하거나 안구건조 보호용 안경을 사용하게 됩니다.

또한 쇠그렌증후군 치료 구강 건조한 경우에는 염산 세비메린을 경구 투여하게 되며 그밖에는 수분 섭취나 인공 타액 등의 치료 통해 증상 개선합니다.

쇠그렌 증후군 예방하려면

쇠그렌 증후군은 완치가 되지 않는것으로 알려졌는데요.이때문엔 쇠그렌 증후군은 증상 완화 및 합병증을 방지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기르시고 눈이 뻑뻑하다면 인공눈물 사용해주세요.

또한 주변 환경도 중요한데요.적절한 습도 유지를 위하여 가습기를 사용한다거나 또는 빨래를 넣어서 습도를 높여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밖에도 쇠그렌 증후군 에방을 위해서 껌을 씹거나 사탕을 먹는것이 좋은데 껌이나 사탕 고르실때에는 당분이 적은것을 구입하는게 좋으며 뭔가를 먹고 난 후에는 꼭 칫솔질을 해야합니다.이밖에도 술과 담배는 피해야합니다.

쇠그렌 증후군 환자 증가 추세

심평원 자료에 따르면 쇠그렌 증후군 환자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하는데요.특히 연령별로 50대가 가장 많은것으로 나타났으며 60대 21%로 나타났습니다.이중 중년 여성 중심으로 늘고 있다고 하니 자꾸 눈과 입이 건조해지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검사를 한번 받아보세요.

쇠그렌증후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