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 많은음식

비타민D 많은음식

한국인 비타민D 결핍 문제가 심각한것으로 나타났습니다.우리나라 국민 대다수가 햇빛을 쬐고 있지 못하다는것인데요.비타민D 많은음식 섭취하시거나 아니면 햇빛을 통해 한국인 비타민D 결핍 상태를 해결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어떤것들이 비타민D 많은음식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한국인 비타민D 결핍 심각하다고 하는데 비타민D란 무엇일까요? 비타민D는 햇빛을 통해 간과 신장에서 만들어지는 인체 필수 호르몬을 말하는데요.비타민D 부족할 경우 뼈가 약해지고 치매·우울증·심혈관 질환 등에 노출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국인 비타민D 부족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리나라는 햇빛노출을 꺼리는 편입니다.아무래도 하얀 피부를 선호하다보니 햇빛을 싫어하는 경향이 있죠.게다가 나이를 먹을수록 비타민D 많은음식 섭취를 하지 않다보니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는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인 비타민D 결핍 해결을 위해서는 햇빛을 하루 30분 이상 쬐는것도 좋으며 아니면 비타민D 많은음식을 통하여 결핍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한국인 비타민D 합성할 수 있는 기간은 4월부터 11월까지이며 햇빛 합성에 적당한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인것으로 알려졌습니다.그리고 햇빛에 노출됐을 때 피부색이 분홍색으로 변할 때까지의 시간을 확인해서 햇빛을 쬐야합니다.

햇빛 아래에 1시간 동안 서 있었는데 팔 부위 피부색이 분홍색으로 변했다면, 그 시간을 반으로 나눈 시간 즉 30분이 비타민D 합성에 가장 적당한 ‘노출 안전 시간’이라는 것입니다.

만약 이 시간이 지나게 되면 기미와 주름이 생기기 쉬우므로 무조건 햇빛 많이 쬐는게 좋은것은 아닙니다.햇빛 합성에 적당한 신체 부위는 팔과 다리입니다.

한국인 비타민D 합성을 위하여 일주일에 2~3번, 10~20분간 10시~3시에 반팔·반바지 차림으로 팔다리를 내놓으면 되는것입니다.

이렇게 햇빛을 받으면 대략 800~1500IU의 비타민D가 체내에 합성이 되고 체내에 합성된 비타민D는 체지방에 축적돼 3개월간 사용이 됩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발라야 될까요? 자외선 차단제는 햇빛을 쬘때에는 바르지 않는게 좋습니다.자외선 차단지수가 15 이상일 경우, 자외선을 98%까지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비타민D 합성을 방해하거든요.단 햇빛을 쐰 이후엔 자외선차단지수가 15~30인 제품을 발라서 과다 노출을 방지하는것이 좋습니다.

비타민D가 부족해질 경우 혈중 칼슘, 인의 농도가 낮아져 골격의 석회화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게 됩니다. 또한 뼈의 탈무기질화가 발생하기도 하며 이에 따라 골격이 약화되고 신체를 제대로 지탱하지 못하게 됩니다.

비타민D 결핍으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은 골다공증, 골연화증 등을 꼽을 수 있는데요. 특히 골다공증으로 인해 척추관협착증 또는 허리디스크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뼈가 전체적으로 약해져 신체를 지탱해야 하는 척추 기능까지 약화되고 이에 따른 추간판 탈출 증상(디스크)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죠.

한국인비타민d 결핍 해소를 위한 비타민D 많은 음식도 알아두세요.비타민D 많은 음식 첫번째는 말린 버섯입니다.특히 표고버섯 말린것이 좋아요.

연어도 비타민D 많은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연어 한 조각에는 450IU의 비타민d가 함유되어있기때문입니다.성인 하루 필요량의 절반정도라 할 수 있는 양입니다.

연어가 먹기 힘들다면 우유를 섭취해보세요.어릴적에는 우유 먹어야 키 큰다고 해서 매일 마셨는데 나이 먹으면서 우유를 멀리하게 되더라구요.그런데 우유 또한 비타민D 많은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유만큼 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것이 있습니다.바로 계란인데요.계란을 하루에 한개정도 섭취하면 됩니다.콜레스테롤 수치 걱정하는분들 더러 계시는데 전혀 그런 걱정할 필요가 없어요.그리고 한개 먹는것은 오히려 건강에 좋습니다.계란이 단백질도 풍부한 음식이거든요.

비타민D

비타민D2000IU

비타민D5000IU

비타민D결핍

비타민D부족증상

액상비타민D

어린이비타민D

임산부비타민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