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가슴 통증 원인

왼쪽 가슴 통증 원인

왼쪽 가슴 통증 원인 무엇일까요?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대개 심장 문제라고 생각하고 걱정부터 합니다.하지만 왼쪽 가슴 통증 원인 심장뿐만 아니라 소화기계통에 문제가 있어서 나타날 수 있으며 갈비뼈에 연결된 연골에 발생한 염증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따라서 무조건 심장때문이라고 할 수 없는것이죠.

 

 

왼쪽 가슴 통증 원인 첫번째로 허혈성 심질환일 수 있습니다.심장의 혈액순환 이상으로 나타나는 증상을 말하는데요.심근경색 그리고 협심증이 이에 해당이 됩니다.혈액공급에 문제가 생겨서 통증이 나타나는것이죠.심근경색 경우에는 가만히 있어도 가슴 통증이 사라지지 않고 지속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협심증경우에는 뭔가를 할때에는 통증이 발생하지만 쉬게 되면 사라지게 됩니다.약간의 차이가 있죠.찌르는듯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고 뻐근하거나 조이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할 수 있습니다.만약 30분이 넘게 계속 지속된다는것은 문제가 있습니다.자칫하다가 심장마비로 사망할 수 있거든요.그러니 꼭 병원 가셔야합니다.

 

 

왼쪽 가슴 통증 원인 두번째는 소화기계통에 문제가 생겼을때인데요.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나타날 경우입니다.이건 가슴 통증뿐만 아니라 등 쪽에서도 나타나는데요.겪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마 이것 상당히 아픕니다.누울 수도 없고 식은땀도 나고 온 몸이 다 아픈 느낌이 들어요.

 

 

쥐어짜는 느낌이라고 해야될까요? 그래서 협심증으로 오해하는 경우도 있는데요.상체를 높이면 조금 수그러든다고 합니다.그런데 전 잘 모르겠더라구요.그냥 너무 아팠어요.약 먹고 조금 가라앉았지만 이런게 통증이구나를 알게 되었습니다.

 

 

 

 

위장이 평상시 약한분들 그리고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있는분들은 왼쪽으로 누워서 자는것이 좋고 잘때에는 높은 베개를 이용해서 머리를 높여주는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그리고 꽉 조이는 옷 피하시는게 좋고 체중 증가 주의하셔야해요.

 

 

가슴 통증의 원인으로 갈비뼈에 연결된 연골에 염증이 발생해도 문제가 될 수 있는데요.상체를 움직일때마다 아프거나 또는 심호흡을 하게 되면 바늘에 찔린듯한 가슴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정신적인것도 가슴 통증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불안 증세로 인하여 통증이 발생이 되는것이죠.정신적인 스트레스가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것입니다.저도 위경련때문에 고생을 했는데 약 먹고 괜찮아졌는데 스트레스 받고 또 뭔가를 먹으니 재발하더라구요.

 

 

 

 

그렇게 몇번을 재발했는지 한때는 음식 먹는게 두려울 정도였습니다.뭘 먹는게 제 낙이였는데 그렇게 몇번 통증을 경험하니 먹으면 아프면 어쩌지? 또 아프면 어쩌지? 라는 생각부터 들더라구요.

 

 

근데 이것도 또 스트레스였던것이예요.괜히 문제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신경이 쓰이는것이죠.어쨌든 이처럼 스트레스나 우울증 그리고 불안증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그런데 이런것은 괜찮다고 얘기 들으면 증상이 사라지기도 한답니다.

 

 

어쨌든 왼쪽 가슴에서 통증이 느껴진다면 가장 먼저 협심증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협심증에 대하여 조금 자세히 알아보자면 동맥경화나 혈전으로 인하여 심장에 공급이 되는 피의 양일 줄게 되고 이로 인하여 쥐어짜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요즘은 날씨가 따뜻하지만 겨울철에는 추위로 인하여 악화될 수 있으며 왼쪽 어깨까지 이어지가 명치끝이 더부룩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예방하려면 고혈압 당뇨 같은 성인병 관리가 중요하고 운동 규칙적으로 하시고 식습관이 중요합니다.

 

 

왼쪽 가슴의 통증이 왜 나타나는지 알아보았는데 이외에도 어떤 부위가 아프냐에 따라 뭐가 안 좋은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첫째로 가슴 아랫부분이나 어깨쪽이 아프다면 간과 쓸개 이상일 수 있습니다.

 

 

배꼽 주변은 소장에 염증과 경련이 생겨서 나타날 수 있으며 갈비뼈 밑으로 아프다면 신장에 문제가 있을때입니다.또한 방광에 이상이 있으면 소변 볼때 극심한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왼쪽 가슴 통증 원인 협심증과 심근경색일 수도 있지만 어쨌든 소화기관에 문제가 생겨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그리고 오랫동안 지속이 되면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가라앉지 않고 계속 나타난다면 응급실 꼭 가셔야합니다.참으면 되겠지..라고 할 수 있는데 참아야 되는것이 있고 참지 말아야되는것이 있거든요.그리고 극심한 통증은 참는다고 해결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