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별 복통 원인

위치별 복통 원인

위치별 복통 원인이 다르다고 하는데요.많은분들이 배탈이나 변비로 인하여 복통 증상이 나타나는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어떤 부분을 눌렀을때 유독 아픕니다.따라서 위치별 복통원인 제대로 알아두시고 배가 심하게 아플때에는 한번 손으로 살살 눌러보세요.어디가 아픈지 어디 부위가 심하게 통증이 느껴지는지를요.

그리고 눌렀을때 심한 복통이 느껴지면 가볍게 여겨서는 안되는것이 단순 배탈이 아닌 경우도 있을 수 있거든요.위치별 복통 원인 첫번째로 가슴 중간이 타는 듯한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이런 경우는 기름기가 많은 음식 섭취가 문제가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혹시 내가 고기가 튀김이나 패스트푸드 음식 섭취한것은 아닌지 되짚어보세요.

그리고 기름기 많은 음식만 문제가 되는게 아니라 쓴맛이 나는 음식 섭취시에도 타는 듯한 통증을 느낄 수 있는데요.어쩌다 한번씩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크게 문제는 안되지만 너무 자주 통증이 반복이 되면 위식도역류질환 원인일 수도 있으므로 주의하셔야합니다.위산이나 위 내용물이 식도를 타고 올라와서 속쓰림을 유발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위치별 복통 원인 배꼽 주변에 불편함을 느낀다면 담석증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담낭이나 담관앞에서 응결되거나 침착되어 형성된 결정성 구조물이 쓸개 벽을 자극하여 복통을 유발하는것을 말합니다.

특히 쓴맛이 나는 음식을 먹었을 때 타는 듯한 통증이 느껴지기도 하는데요.가끔씩 가슴 통증이 있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지만 통증이 지속된다면 ‘위식도역류질환’이 원인일 수 있으므로 조심하셔야합니다. 위식도역류질환은 위산이나 위 내용물이 식도를 타고 올라와 속쓰림 소화불량을 유발하는 것을 말합니다.

세번째 복통의 원인으로 소화성궤양인데요.위가 타는 듯한 통증과 둔한 느낌이 드실꺼예요.그리고 더부룩함,트림,식욕 부진,체중감소 등이 모두 소화성궤양의 증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스피린 같은 진통제 복용했을 경우에도 문제가 될 수 있고 위에 세균이 침투하여 발생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혹시라도 자꾸 더부룩하고 트림이 난다면 의심을 해보서야해요.

위치별 왼쪽 아랫배의 복통은 게실염일 수 있으며 오른쪽 아랫배 복통이 생겼다면 충수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충수염보다는 맹장염이라는 말이 더 와닿으실꺼 같은데요.맹장끝에 있는 충수돌기에 염증이 발생하여 복통이 생기는것입니다.

대표적인 증상은 가스가 차고 설사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며 몸에 미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숨을 쉬거나 기침을 할 때 복통 증상도 더 심해지죠.대부분 장염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많은데 방치면 복막염으로 진행될 수 있기에 뭔가 의심된다면 바로 병원 가셔야해요.

위치별 옆구리에 복통 증상이 나타나면 신장질환이나 요로결석이 문제일 수 있습니다.저는 위경련으로 고생했었는데 위경련 증상 생기면 옆구리도 아프더라구요.

복통을 유발하는 질환은 급성 중증질환부터 기능장애 만성질환까지 다양한데요.이게 쉽게 구분이 안되는것이 증상이 약하지만 오히려 심각한 질환일 수도 있고 복통 증상이 심하지만 반대로 가벼운 질환인 경우도 있습니다.

예로 위치별 명치 부위가 아파서 체한것 같아서 단순 소화불량으로 생각했지만 알고 보니 위염이나 심근경색 대동맥 파열을 진단받게 되는 경우가 생기는것이죠.또한 극심한 복통으로 병원을 갔는데 변비나 생리통인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몇가지 복통 증상에 대하여 더 알아볼까? 하는데요.우선 배가 살살 아프고 속이 끓고 설사가 나는 경우는 장염이라 할 수 있는데 음식 끓여서 먹고 위생 관리 잘 하셔야합니다.또한 날 것 먹을때에는 조심하세요.

위치별 윗배가 아픈 경우가 있죠.위염이나 위장병이 문제가 되는데요.자극적인 음식과 과음을 피하는것이 좋고 식후 바로 눕지 마세요.또한 스트레스가 영향을 미치므로 스트레스 받지 않게 주의하셔야해요.

과민성대장염도 주의해야하는데요.복부팽만감 증상 및 복통이 나타나는 아주 흔한 질환이죠.스트레스와 자극적인 식사가 원인으로 추정되고 있는데요.배를 따뜻하게 해주는것이 좋고 따뜻한 물이나 차 마시고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 섭취해보세요.

위치별 복통 원인 살펴보았는데요.체질적으로 배가 차가운 사람은 신진대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여서 어떤 병에도 잘 걸린다고 합니다.따라서 항상 배를 따뜻하게 해주는것이 예방에 가장 좋으며 증상이 심하지 않다고 해서 가볍게 여기면 절대 안됩니다.또한 증상이 계속 발생한다면 어디선가 고장이 났다는 신호라 할 수 있습니다.

배 위치별 통증

여드름 위치별

위치별 여드름

위치별유용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