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음성난청 증상 체크

소음성난청 증상 체크

이어폰 소음성난청 증상 영향을 주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아무래도 스마트폰이나 휴대용 모바일기기를 통해서 영상 시청하려면 이어폰 사용이 잦을 수 밖에 없습니다.그렇다고 남에게 피해를 주면서 이어폰을 뺄 수 없는 노릇이구요.이어폰 소음성난청 왜 영향을 끼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음성난청이란 지속적인 소음에 노출되어 청력이 떨어지는 것을 말하는데요. 시끄러운 환경소음, 큰 볼륨으로 음악 등을 즐기는 습관이 문제가 됩니다.난청은 90㏈ 이상의 소리에 매일 8시간 이상 노출되면 나타날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따라서 이어폰 소음성난청에 영향을 끼치는 이유는 이어폰 최대 볼륨이 100db 이상이라는 점입니다.그리고 이처럼 높은 볼륨을 이어폰을 이용하여 지속하여 음악을 듣게 되면서 문제가 발생하는것입니다.그리고 소음성난청 증상 심해지면 일상생활에도 영향을 끼칩니다.

이어폰 소음성난청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될까요? 이어폰으로 음악을 들을 때는 볼륨을 최대로 높이지 말고 적당한 음량으로 조절해야 합니다.

그리고 하루 3시간 이상 긴 시간 이어폰을 사용하는 것은 자제하는 것이 좋으며 너무 시끄러운 소음이 있는 곳에 오래 머무르는 경우 귀마개 사용을 생활화 해 귀가 장시간 소음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이어폰 소음성난청 예방을 위해서 커널형 보다는 귀를 덜 피로하게 하는 헤드셋을 착용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커널형 이어폰은 외이도에 끼워 넣는 형식으로 소리가 나오는 곳이 오픈형보다 고막에 가깝고 귀 안에 밀착되어 청각세포가 쉽게 피로해질 수 있거든요.허나 가장 좋은 예방법은 사용을 자제하는것이라 할 수 있으며 너무 크게 듣지 않는게 좋습니다.

소음성 난청 초기 증상으로는 남성목소리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여성 목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평소 텔레비전 시청 시 남들보다 음량을 크게 해야 잘 들린다거나, 대화할 때 상대방이 하는 말을 제대로 알아듣지 못해 자꾸 되묻는다면 소음성 난청이 아닌지 한번 의심해보셔야합니다

소음성 난청은 일상생활에서 듣고 말하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 다른 사람의 말을 잘 알아듣지 못하고 이를 전달할 때도 다른 단어로 대치해 발음하거나 불분명하게 발음하면서 대화할 때 불편함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음이 심한 환경에서 제대로 알아듣지 못해 자신의 목소리를 높이는 발성습관이 반복되면 성대에 무리를 주어 성대결절 등 음성 질환이 추가적으로 발생할 수 있기에 이어폰 소음성난청 주의가 필요합니다.

소음 난청

소음성 난청

소음성난청 산재

소음성난청 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