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선가시가 목에 걸렸을때 민간요법

생선가시가 목에 걸렸을때 민간요법

맛있게 생선을 먹고 난 후 목이 따끔따끔한 증상이 나타날때가 있습니다.이럴때 많은분들이 밥을 먹어라..라고 하는데요. 과연 생선가시가 목에 걸렸을때에 민간요법이 효과가 있을까요? 제 경험을 얘기해드리자면 NO입니다.제가 병원가는걸 싫어해서 이것저것 다 해봤는데 결국 마지막에는 병원에 갔습니다.이 글은 별 짓 다 해본 제 경험담입니다.

저는 원래 생선 먹을때 되게 목에 생선가시가 박힐까봐 조심스럽게 먹는데요.그날은 어른이 주시는걸 냉큼 받아서 먹었는데 먹고 난 후 음식 삼킬때마다 자꾸 찌릿한 통증 뭔가 따끔따끔하고 기분이 썩 좋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물을 한 모금 마시고 밥을 한 숟가락 떠먹었습니다. 예전에 생선가시가 목에 걸렸을때 밥을 먹으면 넘어간다는 얘기를 들은적이 있거든요.그래서 열심히 밥을 한 숟가락 먹고 또 먹고 그리고 집에 돌아왔는데 여전히 불쾌함이 있더라구요.

침 삼킬때마다 신경이 쓰이는거예요.그러나 저는 병원에 가기 싫다는 이유로 인터넷을 뒤져가면서 민간요법들을 살펴봤죠.가장 눈에 띄었던것은 식초였습니다.식초가 생선가시를 녹인다는것입니다.

이렇게 좋은 방법이? 라는 생각에 식초를 마셨습니다.그런데 식초 마셔본분들 아시겠지만 홍초 같은 식초음료와 다릅니다.진짜 못 먹을 맛이더라구요.

하지만 병원 가지 않고 가시 녹일 수 있다는 말에 솔깃해서 마셨습니다.그리고 또 마셨습니다.하지만 시간이 지나도 계속 불편함이 느껴졌습니다.그래서 또 찾아봤죠.날달걀 비릿해서 먹지 못하는데 날달걀에 도전을 해봤습니다.그거 참고 먹는것도 힘들더라구요.허나 결론은  민간요법으로는 되는게 아니라는것이였습니다.

이 방법 저 방법 다 따라해봤는데 전혀 나아지지를 않더라구요.결국 그리 가기 싫던 병원에 갔는데 생선가시가 잔뜩 박혀있다고 하더라구요.누워서 입을 최대한 벌리고 가시 빼내는데까지 몇분 안 걸리는데 진작에 올 걸 그랬습니다.이게 잘못되면 더 큰문제가 되고 깊게 박히면 큰일난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니 저처럼 생선가시가 목에 걸렸을때 병원 가기 싫다고 인터넷에 떠도는 민간요법 따라하지마세요.다 소용 없어요. 밥 삼키는것도 오히려 가시가 더 깊숙하게 박히게끔 만들 수 있고 식초 또한 식도를 위협할 수 있거든요.또한 여름철에는 날달걀 잘못 먹으면 문제 되는거 아시죠.

인터넷 정보가 도움이 되는것도 많지만 이렇게 민간요법 경우 괜히 따라했다가 문제가 더 커질 수 있으니 생선가시는 병원에 가서 빼주시구요.병원 가기 싫다면 먹을때 조심조심 뼈 발라서 드세요.저는 그 이후로 해부하는것도 아니고 아주 세밀하게 관찰하고 세심하게 뼈 제거해서 먹고 있습니다.

생선가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