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족구 증상 치료

수족구 증상 치료

영유아 수족구 증상 주의가 필요합니다.최근 영유아 수족구 증상 환자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 워낙 전염력이 강하다보니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 집단 시설에서는 특히 더 조심해야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수족구 치료 방법부터 어떻게 수족구를 예방해야하는지 그리고 수족구 전염기간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족구 증상은 손과 발 입안에 발진과 함께 물집이 생기는 질병을 말하는데요.면역력이 떨어지는 0세에서 6세 이하 어린이에게 감염 발생이 늘어나고 있습니다.수족구병은 감염자의 침이나 가래 그리고 콧물등을 통하여 쉽게 전염이 될 수 있으며 수건과 장난감 등 오염 된 물건을 통해 감염됩니다.

수족구 증상 초기에는 감기와 비슷한데요.하지만 감기와 다른 증상이 나타나죠.바로 몸에 물집성 발진 증상을 보입니다.그리고 발열과 기침 그리고 두통 및 호흡곤란 증상이 나타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이외에도 수족구 증상으로 무기력증이나 설사 구토 증상이 동반이 됩니다.

수족구 증상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회복이 되는것으로 알려졌지만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뇌수막염이나 폐출혈 같은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합니다.

좀 더 쉽게 얘기해드리자면 영유아 수족구 증상이 무서운 이유는 수족구 병원체인 장 바이러스가 입으로 들어와서 잠점막을 통해 혈액을 타고 몸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는데 피투에 침투하면 수족구병 뇌에 침투하면 뇌수막염 간에 침투하면 간염 심장에 침투하면 심근염 증상을 보일 수 있기때문입니다.

수족구 치료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현재까지는 수족구 치료 약이나 예방백신이 없습니다.그래서 평소 손씻기나 위생관리 철저하게 하는 수 밖에 없죠.

올바른 손씻기 방법은 6가지 순서로 나뉘는데요.손바닥과 손바닥을 마주대고 문지릅니다.그리고 손가락을 마주 잡고 문질러주세요.세번째로 손등과 손바닥을 마주대고 문지릅니다.

엄지손가락을 다른 편 손바닥으로 돌려주면서 문지른 후에 손바닥을 마주대고 손깍지를 끼고 문질러줍니다.마지막으로 손가락을 놓고 문지르며 손톱 밑을 깨끗하게 닦으면 제대로 손 씻은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수족구 발열 증상이 나타나게 될 경우 수족구 치료 방법은 미지근한 물로 몸을 닦아주고 따뜻한 음식보다는 찬 음식을 먹는것이 도움이 됩니다.특히 물을 자주 마셔야 됩니다.

어쨌든 현재로서는 수족구 치료 방법으로 특별한 치료제가 있는것은 아닙니다.그냥 자가격리를 통해서 치료를 진행하고 있으며 그냥 물 많이 마시고 충분한 수면을 취해 몸을 회복시키는것 밖에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평상시 면역력을 키우는 방법이 있는데요.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자주 섭취해보는것도 좋은 수족구 예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과연 어떤것들이 효과적일까요?

우선 버섯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항산화 작용 효과가 있습니다.게다가 버섯에 들어있는 글루칸 성분은 세포의 면역성분을 증가시켜줘서 수족구 예방에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치도 면역력 높이는데 좋은 음식이죠.김치에는 향균성,소염성,항암성 등 질병 예방을 위한 면역력 높이는데 도움 주는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거든요.게다가 생체리듬 조절 효과까지 있습니다.

수족구 예방을 위해서 황도를 섭취해보세요.백도도 좋지만 황도 경우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여 면역력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무엇보다도 아이들은 김치나 버섯 싫어하잖아요.그러나 황도 싫어하는 아이는 없던것 같아요.단 알레르기 있다면 주의해야겠지만요.

수족구 말고도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조심해야할 것들이 많은데요.첫번째로 볼거리 증상은 4~6월 유행하며 유치원,학교 등 집단생활 하는 19세 미만 연령이 발병률이 높습니다.

수두도 주의해야하는데 수두는 4~6월 그리고 11~1월이 유행시기이며 예방을 위해서는 수족구 예방법과 마찬가지로 손씻기 중요하고 단체 생활을 하는 경우에는 전염기간 동아 격리 등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영유아 수족구,수두,볼거리 미리 알아두시고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수족구 수포

수족구 약

수족구 열

수족구 입안

수족구 잠복기

수족구 전염

수족구 초기

수족구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