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핵 증상 검사방법

결핵 증상 검사방법

우리나라 결핵 발생률 사망률 oecd 회원국 가운데 모두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결핵 발생률이 인구 10만 명당 80명인것으로 나타났는데요. 10만 명당 23명에 불과한 2위 포르투갈보다도 3배 이상 결핵 증상 환자가 많았습니다 결핵 증상부터 결핵 검사방법까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할께요.

우리나라가 결핵 발생률 1위를 차지하면서 결핵 후진국이라는 오명을 여전히 벗지를 못한것으로 나타났습니다.2016 결핵 환자 신고현황을 보면 신규 결핵 발생률 예전과 비교하면 줄어들고는 있습니다.문제는 그런데도 불구하고 해마다 3만명 이상 결핵 증상 환자가 생긴다는것이죠.

조사에 따르면 신규 결핵 발생률 젊은층에서 많이 감소한것으로 나타났는데 15~19세 청소년층은 2015년 1,014명에서 지난해 750명으로, 20~24세는 2015년 1,671명에서 지난해 1,419명으로 줄어든것으로 나타났습니다.반면 외국인 결핵 증상 환자는 늘어났네요.

결핵 발생률 해마다 3만명 이상이나 되며 결핵 사망률 또한 약 2200명정도인것으로 알려졌는데 결핵 발병률과 사망률은 OECD 회원국 중 최고라 할 수 있습니다.다른나라와 비교해도 압도적인 차이를 보여주고 있죠.

우리나라 결핵 발생률 높은 지역은 강원(84.5)이였으며 그 다음으로 경북(82.5명), 전남(80명), 충남(71.5명), 전북(69.1명) 등 농어촌으로 나타났습니다.

결핵이란 무엇일까요? 결핵균의 침입에 의하여 발생하는데 호흡기 분비물에 의해 옮겨지는 전염성 질환을 말하며 결핵 증상 환자와 접촉하는 가족중에 많이 발생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주로 사람에서 사람으로 공기를 통하여 전파가 되는데요.결핵 증상 환자가 말을 하거나 기침을 하게 될때 결핵균이 포함된 미세한 분비물로 인하여 감염이 되기도 합니다.

결핵 증상 중 가장 흔한 기침은 감기나 기관지염 그리고 다른 호흡기질환에서도 쉽게 관찰되어 감기로 오인하는 경우가 많은데요.2주 이상 기침이 지속이 되면 결핵을 의심해보셔야합니다.

결핵 증상으로 무력감이나 쉽게 피로를 느끼기도 합니다.이밖에도 기운이 없거나 식욕이 떨어지는것도 결핵 증상에 해당 될 수 있으며 미열이 있거나 식은땀을 흘리기도 합니다.

결핵 증상 아무래도 주변 사람에게 감염시킬 가능성이 높기에 조기 발견과 치료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결핵 검사 방법 첫째로 투베르쿨린 용액(RT23 2TU)을 좌측 팔의 안쪽 피내에 주사한 뒤 48~72시간 이후 주사부위의 부어오름(경결) 정도를 측정합니다. 일반적으로 반응 부위가 10㎜ 이상이면 양성, 9㎜ 이하이면 음성으로 판정합니다.

두번째 결핵 검사 방법은 흉부 엑스선 검사인데요.결핵 진단에 유용한 방법으로서 흉부 엑스선 검사를 통해 결핵이 의심되면 결핵 확진을 위해 객담검사를 실시하게 됩니다.

세번째는 객담 도말검사라고 객담을 슬라이드에 얇게 펴 발라 결핵을 포함한 항산균을 선택적으로 염색한 후 현미경으로 결핵균을 직접 관찰하는 방법으로, 최대 2일 안에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결핵 검사 방법 마지막은 객담 배양검사로서 객담에서 결핵균이 잘 나타나지 않는 경우 체온과 같은 온도 에서 특수 배지를 통해 결핵균을 증식시켜 검사하는 방법입니다.

결핵 발생률 1위 결핵 사망률 1위 결핵은 후진국의 병이라고 많이 알려졌는데 언제쯤이면 우리나라는 1위를 탈출 할 수 있을까요? 조금씩 줄어들기는 하고 있지만 그래도 다른 나라와 비교하면 너무 압도적으로 결핵 증상 환자수가 많은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결핵

결핵 원인

결핵 전염

결핵 증상

결핵검사

결핵검사 비용

결핵약

결핵진단서

결핵치료

결핵협회